GS홈쇼핑, 작년 영업익 1579억원…전년 比 31%↑

취급액 4조 4988억원·매출액 1조 1946억원…각 5%·1%↑
모바일 쇼핑 취급액 비중 56.3%
모바일앱 다운로드 3,900만 돌파
  • 등록 2021-02-05 오후 3:03:59

    수정 2021-02-05 오후 3:03:59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GS홈쇼핑은 지난해 4조 4988억원의 취급액을 기록해 전년 대비 5.1%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 2067억원으로 1% 신장했으며, 영업이익은 1579억원으로 31.5% 올랐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22.1% 증가한 1302억원을 기록했으며 GS홈쇼핑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는 3900만 건(중복 제외)을 넘어섰다.

GS홈쇼핑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고객들이 집에 거주하는 시간이 늘어났고, 이에 따라 먹거리와 건강식품, 가전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GS홈쇼핑 역시 유산균 등 건강식품의 판매가 늘어났으며, 세탁기, 냉장고 등의 가전 판매도 늘어 취급액과 영업이익 성장을 견인했다. 또 코로나19와 외형 확대로 인한 판관비율 하락도 영업이익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취급액 전체에서 모바일쇼핑이 차지하는 비율은 56.3%로 TV쇼핑(34.9%), PC기반 인터넷쇼핑(7.2%)에 비해 훨씬 높게 나타났다.

지난 해 4분기 취급액은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한 1조1,806억원, 매출액은 3.3% 감소한 3178억원으로 집계됐다. 또 영업이익은 57.2% 오른 462억원, 당기순이익은 90.2% 증가한 381억원이다. 모바일쇼핑(13.0%), TV쇼핑(4.8%), PC기반 인터넷쇼핑(6.8%) 등 전 영역에 있어 전년 동기 대비 고른 상승세를 보였다.

GS홈쇼핑은 올해도 시그니처 브랜드 확대와 미디어커머스 강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을 통해 핵심 사업역량을 높이고, 그 동안 활발히 투자를 진행해 왔던 스타트업과의 협업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7월로 예정된 GS리테일과의 합병으로 인한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니즈 파악, 크로스채널 통합마케팅, 풀필먼트 및 라스트마일 배송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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