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리커 '골든블랑', 세계 3위 샴페인 시장 일본 진출

2021년 7월 출시 이후 1년 반만 10만병 이상 판매
'고속 성장' 주목한 日 공식 진출…"韓 대표 브랜드 키울것"
  • 등록 2023-09-21 오후 5:26:46

    수정 2023-09-21 오후 5:26:46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 자회사 인터리커는 ‘샴페인 골든블랑’을 일본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차훈 인터리커 대표가 일본 도쿄 ‘투웰브가든스’에서 ‘골든블랑’ 현지 출시를 알리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터리커)


골든블랑은 지난 2021년 7월 국내 시장에 소개된 스파클링 와인으로 샴페인, 크레망 및 프렌치 스파클링 총 3개 카테고리로 출시돼 있다. 국내 출시 3개월만에 1만 3000병이 판매됐고 1년 6개월만에 10만병 이상 판매 기록을 세우는 등 고속 성장하면서 일본에서도 큰 관심을 보여왔다.

지난달에는 최고가 한정판 제품인 ‘삼페인 골든블랑 빈티지 세븐스타·식스스타’를 동시에 출시하며 럭셔리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나섰다. 특히 골든블랑은 최고가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골드 메탈 페인팅’ 기법을 통해 화려한 패키지로 해당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차훈 인터리커 대표는 “골든블랑은 프랑스 정통 방식으로 생산돼 국내 최초로 샴페인 협회의 인정을 받은 샴페인 브랜드로 아시아 최대 샴페인 시장인 일본에 진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일본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트렌디한 샴페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K콘텐츠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프랑스 샴페인 협회에 따르면 일본은 연간 샴페인 1380만병을 수입하는 3위 수입국으로 꼽힌다. 1위는 미국으로 3410만병, 2위 영국은 2990만병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골든블랑은 국내 주요 백화점 및 할인점 등 주요 와인 판매 채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신라면세 인천공항점을 비롯해 국내 주요 시내면세점, 비행기 기내 면세점에 입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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