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006400)는 올 2분기 실적이 매출 2조 4045억 원, 영업이익 1573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1004억 원(4.4%), 영업이익은 385억 원(32.4%) 증가했다. 또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은 1565억 원(7.0%), 영업이익은 45억 원(2.9%) 늘었다.
사업별로는 전지사업부문은 전분기 대비 매출이 5.3% 늘며 중대형전지와 소형전지 모두 전분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 전기차용 전지는 유럽 주요 고객사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했고 ESS(에너지저장장치)는 미주와 국내 전력용 중심으로 매출이 늘었다. 소형전지는 원형전지의 수요 둔화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늘었고, 폴리머전지도 보급형 스마트폰 확대 영향으로 판매가 증가했다. 전자재료사업부문도 전분기 대비 매출이 1.6% 증가했다. 편광필름 등 디스플레이 중심으로 매출이 소폭 증가했으나 반도체소재는 전방산업 수요 약세로 매출이 줄었다.
권영노 삼성SDI 경영지원실장(부사장)은 이날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올 하반기는 상반기보다 외형이나 수익성 측면에서 큰 성장이 예상된다”며 “ESS사업은 국내 시장이 정상화되고 해외 판매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ESS사업은 지난달부터 매출이 회복돼 다음달부터는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해외도 미국·유럽 등을 중심으로 신규 프로젝트가 시작돼 판매가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SDI는 소형전지 사업에선 전동공구와 청소기 등 고출력 원형전지 중심으로 공급이 늘고, 폴리머전지는 보급형 스마트폰용 중심으로 판매가 늘 것으로 내다봤다. 또 전자재료사업부문은 올 하반기 디스플레이 중심으로 판매와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편광필름은 초대형 TV와 모바일용의 공급이 확대되고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소재도 주요 고객 신제품 출시에 따라 공급이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