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이슈] 넥슨,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 출시

  • 등록 2019-04-18 오후 5:57:50

    수정 2019-04-18 오후 5:57:50

트라하. 넥슨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넥슨은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를 18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트라하는 이날 오후 5시 기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인기순위 1위와 3위를 각각 기록하고 있다. 앱스토어의 경우 매출 기준으로 4위에 올랐다.

사전예약 당시 신규 IP(지식재산권)로는 최단기간 400만명 이상의 사전예약자를 모았던 만큼 향후 뒷심을 발휘해 ‘리니지M’과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등 강자들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서버 개시 초반 다수의 접속자가 몰리면서 몇 차례 접속 불안정 현상이 나타나기는 했으나, 현재는 서비스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이 넥슨 측 설명이다.

이밖에 4월18일 나온 게임 이슈는 다음과 같다.

-올해 첫 ‘스타크래프트2’ 단기 대회인 ‘GSL 슈퍼 토너먼트’가 시작된다. 아프리카TV(067160)는 18일부터 21일까지 ‘2019 마운틴듀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슈퍼 토너먼트 시즌1(이하 GSL 슈퍼 토너먼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기는 매일 오후 5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GSL 슈퍼 토너먼트는 WCS(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코리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단기 토너먼트 대회로, 올해도 지난해와 동일하게 연간 총 2회로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가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이재민들을 위해 한국 해비타트의 이동식 임시주택 보급 사업에 1억원을 우선 기부한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를 개발·서비스하는 스마일게이트 RPG(역할수행게임)와 FPS(1인칭 슈팅)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개발·서비스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출연했다. 아울러 스마일게이트는 임직원 대상 임시주택 지원을 위한 후원금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 타운’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정식 출시했다. 프렌즈타운은 ‘프렌즈게임즈’의 신작으로 퍼즐 플레이와 꾸미기 퀘스트를 수행해 카카오프렌즈가 꿈꾸는 타운을 만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운 정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용자 전원에게 신상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과 ‘두번씩 말해요’ 이모티콘 2종을 지급한다. 게임 내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 ‘프렌즈타운’을 투어하고 스탬프를 획득한 이용자들에게는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하고, 이 가운데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프렌즈랜드 캐슬 브릭’을 선물한다.

-올엠이 모바일 신작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 국내 정식 서비스를 구글 플레이에서 시작했다. 다이스 오브 레전드는 간단히 주사위를 이용해 보드판을 돌면서 하수인을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고, 보유하고 있는 스킬 카드로 상대와 대전을 펼치는 게임이다. 캐주얼한 게임 방식과 그래픽은 전통적인 카드 게임을 좋아하는 이용자는 물론,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에게도 즐거움을 선사해줄 것이란 설명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