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온앤오프→텐·박지훈·이동휘… 男들이 몰려온다

더보이즈·하성운·가호 등
남자 가수들 줄줄이 컴백
  • 등록 2021-08-07 오전 8:00:00

    수정 2021-08-07 오전 8:00:00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男들이 몰려온다.”

그룹 온앤오프, 더보이즈부터 텐, 하성운, 박지훈, 이동휘까지 각기 다른 음악색을 지닌 남자 가수들이 대거 컴백한다.

온앤오프와 더보이즈는 각자의 색깔을 담은 서머송을, 텐·하성운·박지훈은 본인의 색깔을 녹인 솔로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장르도 색깔도 다른 아티스트들이 대거 총출동한다는 점에서 풍성한 한 주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온앤오프(사진=WM엔터테인먼트)
온앤오프표 청량 서머송

그룹 온앤오프가 9일 서머팝업앨범 ‘팝핑’(POPPING)을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여름 쏙’(POPPING)이다. ‘여름에 쏙 빠진 너와 나’의 청량한 여름을 표현한 곡이다. 온앤오프의 탄산음료 같은 시원한 목소리와 에너지를 고스란히 담아냈다고 해 올여름의 무더위를 책임질 서머송의 탄생을 예고한다.

하성운(사진=스타크루이엔티)
하성운, 던밀스 손잡고 컴백

가수 하성운이 9일 미니 5집 리패키지 앨범 ‘셀렉트 샵’(Select Shop)을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스트로베리 껌’(Feat. Don Mills)이다. 래퍼 던밀스가 피처링과 랩 작사에 참여했다. JTBC 예능 ‘아는형님’ 방송을 통해 선공개했던 ‘스트로베리 껌’은 방송 직후 발매 문의가 쇄도했고,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으로 정식 선보이게 됐다.

더보이즈(사진=크래커엔터테인먼트)
더보이즈, ‘스릴’ 테마 서머송

그룹 더보이즈가 9일 미니 6집 ‘스릴링’(THRILL-ING)을 발매한다. ‘스릴링’은 뜨거운 여름에 어울리는 감정인 ‘스릴’을 메인 테마로 짜릿하고 황홀하며 때론 오싹하기도 한 다양한 감정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담아낸 서머앨범이다. 타이틀곡 ‘스릴 라이드’(THRILL RIDE)는 뜨거운 여름에 어울리는 감정인 ‘스릴’을 메인 테마로 한 더보이즈표 서머송으로, 짜릿함과 에너지 넘치는 ‘쿨’한 느낌을 청각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효연(사진=SM엔터테인먼트)
효연이 선사할 서머 댄스팝

소녀시대 효연(HYO)이 9일 신곡 ‘세컨드’(Second)를 발매한다. ‘세컨드’는 경쾌한 리듬과 무게감 있는 808 베이스가 돋보이는 서머 댄스팝 장르의 곡이다. 가사에는 바쁜 일상 속 자신에게 마음껏 숨 쉴 시간을 줘도 괜찮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BDC(사진=브랜뉴뮤직)
BDC, 새 싱글 ‘문 워커’ 발매

그룹 BDC가 9일 새 싱글 ‘문 워커’(MOON WALKER)를 발매한다. ‘문 워커’는 지난 3부작 EP ‘더 인터섹션’ 시리즈를 통해 구축해온 BDC 고유의 달 세계관을 비로소 완성시키는 에필로그 형식의 프로젝트다. 그동안 달 시리즈를 통해 선보여 왔던 BDC만의 세련되고 몽환적인 에너지를 달 세계관의 완결을 담은 ‘문 워커’로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효린·다솜(사진=컨텐츠랩 비보)
효린·다솜, 컬래버 곡 발매

씨스타 출신 효린과 다솜이 오랜만에 뭉친다. 효린과 다솜은 10일 컬래버레이션 곡 ‘둘 중에 골라’을 발매한다. 이들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 계층에 음원 수익을 기부할 예정이다.

텐(사진=SM엔터테인먼트)
텐, ‘스테이션’ 통해 솔로곡

가수 텐이 10일 SM ‘스테이션’을 통해 솔로곡 ‘페인트 미 네이키드’(Paint Me Naked)를 발매한다. ‘페인트 미 네이키드’는 매력적인 기타 리프와 다이내믹한 보컬의 변화가 돋보이는 팝 록 장르의 곡이다. 청춘의 직진하는 사랑 방식과 자유로움을 표현한 영어 가사가 인상적이다. 퍼포먼스도 경쾌한 그루브와 여유 넘치는 제스처,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안무로 구성되어 있어 텐의 자유분방한 매력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V.O.S(사진=J-soul 컴퍼니)
V.O.S, 김종국 ‘제자리 걸음’ 재해석

그룹 V.O.S가 11일 옛 감성을 자극하는 신곡 ‘제자리 걸음’을 발매한다. ‘제자리 걸음’은 김종국이 2005년 발매한 3집 앨범 타이틀곡이다. 리듬감 있는 멜로디에 담은 슬픈 노랫말과 김종국의 애잔한 목소리가 인상적인 곡이다. 16년 만에 V.O.S의 목소리로 재탄생한 ‘제자리 걸음’은 미디엄 템포 곡의 느낌을 유지하면서 V.O.S만의 하모니와 화려한 앙상블을 더한 새로운 곡으로 완성됐다는 후문이다.

선재(사진=아메바컬쳐)
‘슈퍼밴드2’ 선재, 2년 만 신곡

‘슈퍼밴드2’ 선재가 11일 새 EP앨범 ‘본 투 비 쿨’(Born To Be Cool)을 발매한다. 선재의 EP앨범은 2019년 ‘푸어 보이’ 이후 약 2년 만이다. ‘본 투 비 쿨’은 선재가 평소 자기가 느끼고 생각했던 외면, 내면의 모습을 음악이라는 수단을 통해 풀어낸 곡이다. 선재의 현재 시점을 고스란히 보여주며 다양한 감정과 생각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박지훈(사진=마루기획)
박지훈, 9개월 만 컴백

가수 박지훈이 12일 미니 4집 ‘마이 컬렉션’(My Collection)을 발매한다. ‘마이 컬렉션’은 첫 정규앨범 ‘메시지’ 이후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갤러리’다. 타이틀곡 ‘갤러리’를 통해 박지훈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어떤 색깔과 메시지를 담아냈을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가호(사진=플라네타리움 레코드)
가호, 싱글 2집 ‘라이드’ 발매

싱어송라이터 가호가 12일 싱글 2집 ‘라이드’(RIDE)를 발매한다. 지난 싱글 ‘러시 아워’(Rush Hour)에서 하이틴의 푸르름이 담긴 푸른 불꽃(Blue Flame)을 선보였다면, 이번 싱글 ‘라이드’에서는 뜨거운 열정이 타오르는 이미지를 붉은 불꽃(Red Flame)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가호가 ‘라이드’로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궁금증을 더욱 배가시켰다.

이동휘(사진=키이스트)
이동휘, 생애 첫 솔로곡 발매

배우 이동휘가 14일 생애 첫 솔로곡 ‘네가 아는 너’를 발매한다. 그룹 MSG워너비에 보내준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기획한 곡이다. ‘네가 아는 너’는 변재원 PD와 황성제 작곡가가 의기투합하여 준비한 ‘아 유 데어’(are you there) 세 번째 프로젝트 곡이다. 쉽고 리드미컬한 사운드와 함께 이동휘 특유의 잔망스러운 바이브레이션은 물론 소울이 담긴 매력적인 가창력으로 팬들과 대중들에게 듣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