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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4일 방송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평균 시청률 1부 6.9% 2부 7.8%(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해 동시간대 예능 및 수요 예능 시청률 전체 1위 자리를 지켰다. 주요 광고관계자들의 중요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은 4%까지 올라 6주 연속 수요 예능 전체 1위에 랭크됐고, 분당 최고 시청률은 9.6%까지 뛰어올랐다.
이날 방송은 서울 홍은동 ‘포방터시장’ 두 번째 편으로 꾸며져 각 식당들의 현장점검이 공개됐고, 백종원은 주꾸미집을 찾았다. 주꾸미집 형제는 “이 곳에 주꾸미집이 없어 장사를 시작했다”고 했고, 백종원은 대표 메뉴를 시식하더니 “학교 MT 때 가장 요리 못하는 애가 만든 음식 맛”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주방점검에 나선 백종원은 “무언가 보관이 잘못됐다”며 밥통 속에 보관한 볶은 고기를 발견하고 “나쁜 것만 배웠다”며 분노를 표출했다.
화제의 중심이 된 ‘홍탁집’은 또 한 번의 험난한 솔루션 과정을 예고했다. 백종원은 지난 방송에서 시식을 하지 못했던 닭볶음탕과 홍어삼합을 시식했고, 이어 모자와 속 깊은 이야기를 주고 받았다. 앞서 아들은 제작진을 통해 “내 가게라 생각하고 열심히 해볼 생각”이라고 밝혔고, 백종원은 아들에게 “솔루션을 제대로 못할 바엔 지금 끝내는 게 낫다”며 거듭 신중한 선택을 하라고 말했다.
같은 시간대 방송한 MBC ‘라디오스타’는 4.5%, 5.2%,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1.6%, 1.6%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