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논란 황혜영 “고개 숙여 사과”

  • 등록 2012-07-20 오후 2:48:25

    수정 2012-07-20 오후 2:48:25

황혜영
[이데일리 스타in 김영환 기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그룹 투투 출신 황혜영이 쇼핑몰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황혜영은 지난 19일 자신이 운영하는 쇼핑몰 ‘아마이’ 홈페이지에 “지난주 공정위 기사로 인해 많이 놀라셨을텐데 염려를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 말씀 드리겠다”고 입을 열었다.

황혜영이 운영하는 쇼핑몰은 세일 상품에 대한 교환·반품 처리 불가 규정과 고객 사용 후기 34건를 비공개한 데 관해 시정 명령을 받았다.

황혜영은 “세일 상품에 대한 교환, 반품 불가 처리는 그동안 오래도록 온라인 쇼핑몰에서 관례처럼 내려오던 부분이라 크게 문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며 “숙지하지 못한 불찰이고 통상적인 관례라 해도 잘못된 부분은 당연히 바로 잡아져야 하는 게 맞다.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비공개 처리된 34건의 사용후기에 대해서도 “먼저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밝히며 “총 34건의 후기글에는 물론 고객의 상품에 대해 불만족스러우신 내용이 있다. 이런 고객에게는 한 분 한 분께 전화 안내를 드리고 상품에 대해 환불처리를 해드린 후 고객의 동의를 얻어 비공개 처리했다. 정말 단 한 분의 글도 임의대로 삭제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또 “불만족 글 외 34건 안에는 타 사이트 홍보글, 거짓 리뷰글(제품을 구입하지 않고 구입한 것처럼 상품을 폄하한 글), 상품에 대한 리뷰가 아니라 저에 대한 악의성 비방글이 포함돼 있었다”고 덧붙였다.

황혜영은 “변명을 하는 것보다 고객을 속이거나 기만하려고 했던 의도는 전혀 없었다는 말을 하고자 해명 아닌 해명을 하게 됐다”며 “어찌됐든 고객 동의를 얻었다 하더라도 게시판 글을 비공개 하는 것은 법적으로 어긋난 부분이다. 시정되어야 할 부분은 바로 잡아 앞으로는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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