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하이엘, 데뷔 준비 과정 다 담겼다

  • 등록 2022-07-10 오전 10:00:07

    수정 2022-07-10 오전 10:00:07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걸그룹 하이엘(Hi-L)의 데뷔 준비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이 공개됐다.

9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하이엘의 데뷔 준비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 첫 번째 에피소드가 오픈됐다. 영상 초반 리더 이진은 하이엘에 대해 “제가 생각하는 하이엘은 각자 다른 매력의 멤버들이 모인 그룹이다. 겹치는 매력이 없고 색깔이 정확한 것 같다. 팀은 무조건 사이가 좋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우리 멤버들이 단합도 잘 되고 한마음인 것 같다”고 소개했다.

하이엘은 데뷔곡 ‘Too Too(22)’를 준비하는 과정을 다큐멘터리에 담았다. 회사 연습실에 모인 하이엘 멤버들은 보컬 트레이너와 함께 완성도 높은 노래를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앨범 녹음에 돌입하자 긴장되는 마음에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내 소속사 대표이자 프로듀서로 참여한 PK 헤만의 조언을 받은 하이엘은 수많은 연습을 거쳐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예슬은 “첫 녹음이라 부족한 점이 많아서 혼이 났는데 그것을 계기로 기죽지 않고 더 열심히 연습했다. 멤버들끼리 함께 연습하고 들어보면서 호흡이나 감정에 대한 것을 피드백하며 틀린 것을 고쳐갔는데 그 덕분에 두 번째 녹음 때는 이전 모습보다 훨씬 좋은 모습을 보여드린 것 같다”고 전했다.

뮤직비디오 촬영을 앞두고 ‘Too Too(22)’의 안무를 연습한 이진은 “시안 영상을 봤을 때 제 파트나 하이라이트 부분이나 안무가 너무 좋았다. 따라 할 수 있게 쉬운 손동작이라든지 제 파트 때 손가락으로 카메라를 만드는 안무가 있는데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것 같다”고 말했고 수정은 “안무 시안을 봤을 때는 쉽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막상 연습을 해 보니 너무 어렵고 쉬는 부분이 많았다. 준비를 하면서 운동도 열심히 하며 안무를 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준비 과정을 밝혔다.

하이엘은 1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신곡 ‘Hi-Way’를 발매하고 활동에 나선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