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음식의 모든 것 '싱가포르 음식 축제'

  • 등록 2014-07-12 오전 6:11:00

    수정 2014-07-12 오후 1:39:24

해산물 바비큐와 소고기 플래터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올해도 싱가포르에선 11일부터 20일까지 ‘싱가포르 음식 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21년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다문화국가인 싱가포르에서 펼쳐지는 지역 최대의 미식행사. 전 세계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도 손꼽아 기다리는 축제다.

올해 행사의 주제는 ‘추억 따라 떠나는 맛 여행’. 페라나칸부터 중국, 인도 음식까지 다양한 싱가포르 요리의 현대적인 해석을 기대해볼 수 있다. 또 세계 요리사 대회와 시식회 등의 음식 카니발은 물론 전시회와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가 10일 동안 싱가포르 전역에서 펼쳐진다.

‘뇨냐 모바일’은 싱가포르 혼합문화의 진수로 여겨지는 페라나칸 음식 문화 전파를 위해 푸드 트럭으로 싱가포르 전역을 이동하며 시식회와 전시회를 진행한다. 인도 요리사 및 요리 협회가 주관하는 행사인 ‘수바이’에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요리사가 한 자리에 모여 전통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인도 요리를 선보이며, 세계 요리사 대회, 가족 요리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싱가포르 음식 축제 기간에는 음식을 맛보며 문화와 역사를 배울 수 있는 배움의 장도 펼쳐진다. 차이나타운에서 열리는 ‘중국음식축제’는 일반적으로 맛보기 어려운 20여 가지 중국 지역음식을 소개하고, 싱가포르의 대표 쇼핑가인 오차드로드의 ‘아이온 오차드 푸드 트레일’에서는 각 요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와줄 설명과 함께 싱가포르의 상징적인 음식을 선보일 예정.

센토사에서 열리는 해변가에서의 바비큐 식사는 ‘이무’라고 불리는 하와이안 전통 바비큐 화덕 음식을 특별 제작된 모래 테이블과 의자에서 맛볼 수 있다.

한편 5월 30일 시작된 싱가포르 연중 최대 쇼핑이벤트 ‘싱가포르 대세일’이 27일까지 함께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싱가포르관광청 공식 홈페이지(www.YourSingapore.com) 및 싱가포르 음식 축제 홈페이(지www.singaporefoodfestival.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피쉬헤드커리
◇축제정보

△페라나칸 문화를 담은 푸드트럭, 뇨냐 모바일

페라나칸 문화를 담은 푸드 트럭이 싱가포르 곳곳을 이동하며 시식회 및 페라나칸 문화 전시를 제공한다. 요리사 케니 찬 (Kenny Chan), 말콤 리 (Malcolm Lee), 넬슨 리 (Nelson Li)는 페라나칸 전통 요리에 대한 현대적 해석으로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줄 것이다.

▷기간: 12~17일

▷장소: 오차드로드, 비보시티, 센추리 스퀘어 등

▷홈페이지: http://www.yoursingapore.com/content/traveller/en/browse/whats-on.html?title=nyonya-mobile

△세계적인 거장이 선보이는 현대적인 인도 음식, 수바이 2014 (Suvai 2014)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싱가포르, 인도, 말레이시아의 요리사들이 리틀 인디아에 모여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인도의 전통 요리를 선보인다. 식도락가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수바이는 세계 요리사 대회, 마스터 클래스, 공연 및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요리 대회와 같이 다양한 활동을 기획했다.

▷기간: 17일 (오후 6시~11시), 18-20일(정오~오후 11시)

▷장소: 리틀 인디아(Little India) 내 세랑군 플라자(Serangoon Plaza) 맞은편

▷홈페이지: http://suvai.sg/

△20여가지 지역음식을 맛보는 싱가포르 중국음식축제 (Singapore Chinese Dialect Heritage Feast)

일반적으로 찾아보기 힘든 중국 지역 고유의 음식 20여개를 선보인다. 싱가포르 중국음식축제를 위해 특별히 선보일 20개의 요리를 통해 음식의 전통과 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판을 부착할 예정.

▷기간: 11~20일 (오전 11시~오후 11시)

▷장소: 차이나타운(Chinatown Food Street)

△해변가에서 맛보는 하와이안 전통 해산물 바비큐 BBQ by the Beach

센토사 섬에서 열리는 바비큐축제는 해변가에서 웅장한 공연을 보면서 특별 제작된 모래 테이블과 의자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야외 식사 경험을 선사한다. 이무(Imu)라고 불리는 하와이안 전통 바비큐 화덕을 맛볼 수 있다. 2012년 싱가포르 음식축제에서 처음으로 소개됐던 이무는 올해에는 설치하는데 6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그 규모가 확대될 계획이다.

▷기간: 11~12일, 18-19일

▷장소: 센토사(Sentosa)내 팔라완 비치(Palawan Beach)

▷홈페이지: http://www.sentosa.com.sg/en/templates/whats-on/events/page.aspx?id=5717

△싱가포르 전통 음식의 현대화 아이온 오차드 로컬 푸드 트레일 (ION Orchard Local Food Trail)

싱가포르의 다양한 음식 문화를 두루 경험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싱가포르의 쇼핑가인 아이온 오차드 (ION Orchard) 에서 개최되는 아이온 오차드 로컬 푸드 트레일 (ION Orchard Local Food Trail)이 제격. 페라나칸 쿠에 (kueh), 칠리 크랩, 카야 토스트와 같은 싱가포르의 상징적인 음식을 시식할 수 있으며 각 요리에 대한 이해를 도와줄 설명이 덧붙여진다.

▷기간: 11~20일 (월-금, 오전 11시~오후 11시 45분)

▷장소: 아이온 오차드 (ION Orchard) B4층

페라나칸 팅캇
▶ 관련기사 ◀
☞ '덜컹' 기차에 몸싣고 동해 비경속으로…'바다열차'
☞ '재미는 기본 안전은 필수'…테마파크서 신나는 여름휴가
☞ 금모래빛·쪽빛바다, 몰디브 부럽지 않은 제주의 바다로 ‘혼저옵서예’
☞ '휘익~휘이익'…제주 해녀의 삶 긷는 소리
☞ '물나라'에서 온 신나는 초대장…김해 롯데워터파크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한라장사의 포효
  • 사실은 인형?
  • 사람? 다가가니
  • "폐 끼쳐 죄송"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