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캠핑족' 노린다..야외 간편식 확대

  • 등록 2016-06-28 오전 6:00:00

    수정 2016-06-28 오전 6:00:00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오뚜기(007310)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캠핑, 바캉스 등 야외 활동을 하는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별다른 조리 없이 간편하게 식품을 즐기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점을 강조하며 포화된 식품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서다.

먼저 여름을 맞아 국물 라면을 대신할 볶음면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라비아따’는 상큼한 토마토 소스에 할라피뇨와 청양고추, 하늘초를 넣어 은은한 매운맛을 더한 프리미엄 면 제품이다. 4mm 넓은 면을 사용해 페투치네 파스타면을 먹는 것과 같은 식감을 제공한다. 기존 파스타와 달리 끓는 물에 4분간 삶아 스프에 잘 비비기만 하면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먹는 파스타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뚜기는 역시 4mm의 면을 사용한 ‘볶음진짬뽕’도 선보였다. 자연스러운 짬뽕의 불맛을 느낄 수 있으며 물을 쉽게 따라버릴 수 있는 ‘간편콕 스티커’를 적용해 편리함을 강조했다.

야외에서도 밥을 직접 지어야 하는 소비자를 위한 ‘씻어나온 오뚜기쌀 가바백미’ 제품도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 제품은 가바 함량이 일반 백미 대비 약 10배, 일반 현미 대비 약 2.5배 높다. 씻지 않고 물만 부으면 간편하게 밥을 지을 수 있어 편리하며 씻는 과정에서 버려지는 쌀이 없어 경제적이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캠핑족을 노린 소스 제품도 확대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바베큐 소스’와 ‘바베큐소스 매운맛’은 캠핑에서 바비큐 요리를 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소스를 발라 굽기만 하면 숯향을 살린 바비큐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여행지에서 고기를 먹을 때 쌈장 등을 대신해 활용할 수도 있다.

휴가철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도록 1인용으로 포장한 비빔장과 국수장국도 확대했다. 소비자는 별도 계량 없이 1인분 파우치를 이용해 비빔밥과 비빔국수, 각종 무침과 볶음 요리 등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현재 ‘오뚜기 비빔장’과 ‘멸치국수장국’, ‘쇠고기국수장국’, ‘가쓰오부시국수장국’ 등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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