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영유아 시장 年 17% 성장, 국내 기업 적극 진출해야”

  • 등록 2021-06-29 오전 6:00:00

    수정 2021-06-29 오전 6:00:00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국내 기업들이 중국 산모 및 영유아 시장에 적극 진출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29일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가 발간한 ‘중국 산모 및 영유아 용품시장 발전현황 및 시사점’에 따르면 중국 산모 및 영유아 산업 시장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 16.5%씩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지난달 31일 중국 정부가 한 가구당 최대 3명의 자녀를 낳을 수 있게 하는 정책을 발표하면서 관련 시장 성장이 더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됐다.

대부분의 품목에서 ‘국산이든 외국이든 상관없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는 ‘외국 브랜드만 구입 또는 선호’ 비중이 높았으며 분유, 기저귀, 이유식 등 안전 민감 품목일수록 외국 브랜드 선호도가 높았다. 특히 분유의 경우 유일하게 ‘외국 브랜드 구입·선호’(50%)가 ‘국산이든 외국이든 상관없다’(38%)보다 많았다. 임산부 용품의 경우 복부 주름방지 바디로션, 파운데이션, 엽산 등 실용적인 제품의 인기가 많았다.

김희영 무협 부장은 “높은 안전성과 품질 경쟁력을 갖추고 주요 소비층인 90년대 생을 대상으로 위챗 등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홍보 전략이 유용할 것”이라면서 “90년대 생은 유명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인터넷에서 유명한 제품이 있다면 이를 시도해보려는 특징이 있어 이들의 니즈에 맞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사실은 인형?
  • 사람? 다가가니
  • 상큼한 'V 라인'
  • "폐 끼쳐 죄송"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