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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2030 세대에게 할인쿠폰, 적립금은 쇼핑 필수조건으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하지만 온라인몰에서 고객에게 혜택을 준다며 제공하는 각종 쿠폰과 적립금 서비스가 까다로운 사용 조건으로 오히려 고객 불만을 야기한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를 위해 옥션·G마켓 등을 운영하는 전자상거래업체 이베이코리아가 대안을 마련하고 나섰다. 큐레이션커머스 G9(지구)를 통해 최근 선보인 ‘무제한 고객혜택’ 제도가 대표적이다.
G9는 지난 2월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며 캐시백 서비스의 사용횟수나 신청횟수, 최대 적용 금액의 제약을 없앤데 이어 최근 상품을 구매하면 바로 적립금이 지급되는 방식으로 바꾸는 등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G9는 새로운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패션·뷰티, 리빙, 스포츠 카테고리(상품군) 전 상품을 대상으로 매일 5% 무제한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있다. 여기에 ‘무제한 캐시백’이 적용된 상품을 구매하면 할인효과는 더욱 커진다. 마찬가지로 오는 17일까지 캐시백이 적용되는 대표 상품군으로는 해외직구상품(3% 캐시백), 브랜드 본사 직입점관 상품(5% 캐시백)이 있다.
배상권 G9 마케팅 실장은 “지난 2월 전상품 무료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데 이어 할인쿠폰과 캐시백에 있어서도 제한을 없애 혜택을 누리는 고객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