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포도에 과자 토핑까지…치킨, 튀어야 산다

맥주 찰떡궁합 치킨, 여름철 특수 이색 메뉴 열전
맘스터치, 오리온 과자 토핑 더한 ‘매콤소이팝’
투존치킨 ‘청포도봉봉’, 상큼 아삭 청포도 소스
1020세대 호기심 자극하고 유튜버 단골 소재
  • 등록 2019-08-13 오전 5:30:00

    수정 2019-08-13 오전 5:30:00

맘스터치 ‘매콤소이팝’ 치킨.(사진=맘스터치)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과자 토핑으로 바삭함 더하고, 청포도 소스로 치킨 느끼함 잡고…. 치킨 프랜차이즈 메뉴도 튀어야 사는 시대가 왔다.

12일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맘스터치, 투존치킨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치킨 공화국’이라 불리는 국내 치킨 업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이색 메뉴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는 400여개로 가맹점 수는 2만4000개가 넘는다. 가히 ‘치킨 공화국’이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다양한 치킨 브랜드와 다양한 맛의 치킨이 존재한다. 특히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여름철, 맥주와 함께 판매량이 올라가는 성수기 시즌에는 소비자 입맛을 잡기 위해 신 메뉴 출시도 활발하다.

맘스터치는 최근 치킨업계 최초로 과자를 치킨 메뉴에 토핑으로 활용한 ‘매콤소이팝’ 치킨을 선보였다. 매콤한 소이 소스 치킨에 오리온의 ‘치킨팝 땡초찜닭맛’ 토핑을 얹어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이 메뉴는 제과업체 오리온과 협업해 개발한 신제품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기발하고 독창적인 메뉴에 관심이 많은 맘스터치 만의 메뉴 개발 특성을 감안해 치킨과 과자의 이색 조합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투존치킨 ‘청포도봉봉’. (사진=투존치킨)
나도람 FC의 투존치킨은 최근 여름철 과일인 청포도를 활용한 신 메뉴 ‘청포도봉봉’을 출시했다. 청포도봉봉은 새콤달콤한 청포도 소스와 실제 청포도를 치킨 위에 뿌려서 치킨의 바삭하고 청포도의 톡톡 튀는 두 가지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페리카나는 치킨과 면을 함께 즐기는 ‘누꼬치킨’을 선보이기도 했다. 짜장, 짬뽕 등 중식에 쓰이는 중화면에 ‘붓다페스트소스’라는 특제소스를 버무려 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조합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치킨플러스의 ‘톡톡치킨’은 치킨에 팝핑 캔디를 뿌려먹는 치킨으로 톡톡 터지는 식감과 소리가 오감을 자극해 유튜버들이 체험형 콘텐츠를 제작할 때 많이 활용하기도 했다.

교촌치킨은 홀 전용으로만 맛볼 수 있는 신 메뉴 4종을 지난달 선보였다. 매콤한 토마토 스튜에 포카치아를 곁들여 먹는 ‘교촌에그인헬’, 중독성 있는 매운맛의 ‘교촌마라떡볶이’, 닭가슴살 육포와 나초로 구성된 ‘교촌트리플꼬끄칩’, 고소한 황태 채와 견과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촌바삭황태넛츠’ 등 맥주와 궁합이 좋은 이색 치킨 메뉴다.

치킨 업계 관계자는 “치킨의 맛도 맛이지만 새로운 재료들과 만난 이색 메뉴들은 체험과 인증하기 좋아하는 1020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면서 “치킨 브랜드들은 앞으로도 다른 식음료 기업들과의 협업이나 연구개발을 통해 세상에 없던 치킨을 만들기 위해 경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