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개인비서를 뒀다, 월급은 900원…

휴대전화에 숨은 비서기능 100% 활용하기
가까운 식당, 값싼 주유소 GPS 활용해
척척 알려줘 “정보이용료는 미리 확인을”
  • 등록 2006-06-28 오전 8:08:52

    수정 2006-06-28 오전 8:08:52

[조선일보 제공]


휴대전화 ‘알뜰족’이 되자.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휴대전화, 가끔씩 요금 때문에 깜짝 놀라기도 하지만 휴대전화에는 유용한 알뜰 정보가 많다. 길 찾기 서비스는 이젠 기본. 휴대전화 인터넷 서비스에는 이 밖에도 온라인 경매, 모바일 쿠폰, 주유소 찾아주기, 공짜 전화번호 안내 등 다양한 생활정보가 가득하다. 기왕 무선인터넷 정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벨소리 다운로드나 동영상 보기만 할 게 아니라, 짭짤한 생활 정보를 100% 활용해 보자.
◆뭐든지 물어봐=KTF의 ‘**114’ 서비스는 휴대전화로 전화번호를 검색할 수 있다. 전화번호는 물론, 주소, 지도보기 등이 제공된다. 또 GPS(위치추적장치)를 활용해 사용자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식당이나 영화관 등도 알아서 척척 찾아준다. 게다가 9월까지는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정보 이용료와 데이터 사용료가 완전 무료다.

LG텔레콤은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깝고 기름값이 싼 주유소를 찾아주는 주유 정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무선인터넷 이지아이(ez-i)를 통해 주유 정보를 검색하면 반경 1.5㎞ 이내의 주유소를 가격이 싼 순서대로 알려준다. 가까운 주차장과 세차장 찾기 서비스도 가능하다. 1개월 정보이용료는 900원. LGT는 지하철 노선도, 첫차·막차 시각, 출구 정보 등을 알려주는 ‘지하철 플러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월 정보이용료 1500원.

◆모바일 경매·쿠폰 서비스=SK텔레콤은 무선인터넷 경매 ‘네이트옥션’ 서비스를 하고 있다. 판매자는 휴대전화 카메라로 제품 사진을 찍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경매에 붙일 수 있고, 구매자 역시 낙찰 여부 등을 문자 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거래 수수료도 2%로 저렴한 편이며, 특히 연말까지는 거래 수수료와 물품 등록비가 무료다. ‘**4989’+네이트 버튼을 눌러 접속한다.

SKT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쿠폰은 사용하기 위해 미리 챙겨두어야 하는 종이 쿠폰과 달리, 휴대전화만 있으면 언제든 사용이 가능하다. ‘**333’+네이트 버튼을 눌러 접속하면 된다. SKT는 고객의 휴대전화로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무료로 알려주는 ‘아이러브 이벤트’ 서비스, 백화점·쇼핑몰 등의 할인행사를 속보로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서비스 중에는 이 밖에도 재미있는 서비스가 많다. 예를 들어 SKT는 간단한 메모나 행사 관리 등을 할 수 있는 모바일 가계부와 모바일 상품 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F는 모바일 부동산 매물·시세 등 각종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LGT는 북한 미술품 경매 사이트도 운영하고 있다.

◆통화료와 정보 이용료를 미리 확인=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통화료와 해당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 이용료가 이중으로 든다. 정보 이용료가 없더라도 데이터 통신에 따른 통화료는 내야 하기 때문에 아무 생각 없이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했다간 낭패를 볼 수 있다. 따라서 데이터 통화료를 아끼려면 매달 일정액을 요금으로 내는 정액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 좋다. 특히 하루에 한 번 이상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무제한 요금제(업체별로 월 1만~2만6000원 안팎)를 사용하는 게 좋다. 또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도 휴대전화 창에 뜨는 안내 문구를 꼼꼼히 읽어서 정보 이용료가 어느 정도인지 먼저 확인해야 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