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이브 이안·하엘 "롤모델? '천재 아이돌' 백현·세븐틴"

  • 등록 2024-04-09 오전 11:50:52

    수정 2024-04-09 오전 11:50:52

엔카이브 이안(왼쪽)과 하엘(사진=뉴스1)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백현, 세븐틴…”

신인 그룹 엔카이브(NCHIVE)가 롤모델로 엑소 백현과 그룹 세븐틴을 꼽았다.

엔카이브 이안은 9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첫 싱글앨범 ‘드라이브’ 발매 쇼케이스에서 “멤버들마다 개개인적으로 롤모델이 있을 텐데, 엑소 백현 선배님이 나의 롤모델”이라며 “백현 선배님은 ‘천재 아이돌’이란 수식어를 갖고 계신데, 그 수식어를 물려 받아 천재적으로 무대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얼마 전 MLB 개막전에서 애국가도 부르시지 않았냐. 백현 선배님처럼 스포츠 행사나 국가 행사에 초대 받아서 애국가를 제창하는 것이 꿈”이라며 “백현 선배님처럼 멋있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하엘은 세븐틴을 꼽았다. 하엘은 “세븐틴 선배님은 한 분, 한 분 모두 에너지가 넘쳐난다”며 “엔카이브 멤버들도 한 명, 한 명 에너지가 상당한 만큼, 보시는 분들께도 에너지가 전달될 수 있는 팀이 됐으면 한다”고 소망했다.

엔카이브는 9일 낮 12시 첫 싱글앨범 ‘드라이브’(DRIVE)를 발매하고 데뷔한다.

엔카이브는 이안(E.aN), 하엘(Ha.L), 강산, 유찬, 주영, 엔(N)으로 구성된 6인조 보이그룹이다. 미지수 엔(N)과 저장소를 의미하는 아카이브(Archive)의 합성어로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담아내고 리스너들과 함께 행복한 기억을 저장한다는 뜻을 담았다.

첫 앨범 ‘드라이브’는 ‘수많은 경쟁 속에서도 세상을 향해 거침없이 질주한다’는 엔카이브의 포부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레이서’(RACER)를 비롯해 수록곡 ‘드라이브 인’(Dive in), ‘파이어 웍스’(Fireworks) 총 3개 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레이서’는 강렬하고 묵직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힙합 장르의 곡이다. 다이내믹한 사운드 전개 위 열정적이고 패기 넘치는 멤버들의 보컬과 랩이 더해지며 세상을 향한 거칠면서도 열정 넘치는 질주를 신인의 당찬 에너지로 그려낼 전망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