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가수 임영웅의 ‘히어로(HERO)’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2200만뷰를 돌파했다.
임영웅의 공식 유투브 채널 ‘임영웅’에 게재된 ‘HERO’ 뮤직비디오는 12일 오후 기준 2200만 뷰를 달성했다. 지난 2020년 11월 4일 공개된 해당 곡은 자동차 광고를 위해 만들어진 곡이었으나 팬들의 음원 발매 요청에 정식 싱글로 제작됐다.
해당 음원은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 가수 임영웅(사진=뉴스1). |
|
한편 ‘팬 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129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 12억3000만뷰를 훌쩍 넘겼다.
특히 해당 채널에는 1000만뷰가 넘은 영상이 총 24개나 된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울면서 후회하네’, ‘히어로’, ‘어느날 문득’,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그날들’ 등 영상이 1000만뷰를 돌파했다. TV조선 공식 인스타그램의 영상 등을 더하면 임영웅은 총 28개의 1000만뷰 영상을 보유하는 셈이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0만명 이상을 보유 중이다. 총 조회수는 3000만뷰를 넘어섰다. 이 채널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