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이수만·中 장이머우, '선구자적 혁신가상' 수상자로 만났다

  • 등록 2016-10-28 오후 2:36:59

    수정 2016-10-28 오후 2:36:59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와 세계적인 영화감독 장이머우(장예모, 張藝謀)가 미국의 역사 깊은 비영리 기관인 ‘아시아 소사이어티(Asia Society)에서 시상하는 선구자적 글로벌 혁신가를 위한 ‘아시아 게임 체인저 어워즈’(Asia Game Changer Awards)에서 나란히 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수만 프로듀서는 지난 27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의 United Nations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한국의 대중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고, 한류로 세계 문화산업의 지형도를 바꾼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인 최초로 상을 수상했다. 장이머우 감독은 영화 ‘붉은 수수밭’을 시작으로 최근 할리우드 진출작 ‘그레이트 월’까지 감각적이고 작품성이 높은 영화를 연출해온 중국을 대표하는 감독으로 아시아 영화를 세계에 알린 혁신가로 평가 받아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수만 프로듀서와 장이머우 감독의 이번 수상은 한국과 중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이끌고 있는 대표 주자들이 Game Changer(선구자적인 혁신가)로 평가 받으며 나란히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두 사람은 서로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아시아에서 공동으로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콘텐츠를 만들고 향유될 수 있도록 하자는 대화를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아시아 게임 체인저 어워즈’는 미국의 사업가이자 자선가인 존 D 록펠러 3세(John. D. Rockefeller 3rd)가 1956년 아시아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적으로 설립한 미국의 비영리 기관인 ‘아시아 소사이어티(Asia Society)’가 수상자를 선정하는 시상식. 정치, 경제, 문화, 예술, 사회, 교육 등 다방면에서 새로운 시도, 선구적인 일, 복지 활동 등으로 매년 아시아를 넘어 세계 미래의 변화에 기여한 진정한 Game Changer(선구자적인 혁신가) 에게 시상해왔다.

한편, 올해 시상식에는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와 장이머우 감독 외에 전 세계 건축계의 아이콘인 중국계 미국인 아이엠 페이((I. M. Pei), 수 천명의 시력을 회복시켜준 네팔 의사 산덕 루이트(Sanduk Ruit), 이라크 전쟁으로 황폐해진 국가에서 예술로 사람들 마음을 치유한 오케스트라 지휘자 카림 와스피(Karim Wasfi) 등이 수상자로 자리를 빛냈다.

▶ 관련기사 ◀
☞ '닥터 스트레인지' 43만명→22만명 급락 왜?
☞ 최순실 파문으로 지상파 혼돈..MBC 노조 "왜 존재하나"
☞ 고영태, 연예인 야구단 소속…지난 16일 경기 참여
☞ 박보검 "클럽도 못 가본 나, 연애할 때는 '상남자'"(인터뷰)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인천공항엔 무슨 일?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