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theK 유튜브 채널 콘텐츠 조회수 10억 돌파

  • 등록 2014-07-08 오후 12:04:42

    수정 2014-07-08 오후 12:04:42

1theK 유튜브 메인 화면(사진=로엔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글로벌 K팝 브랜드 ‘1theK(원더케이)’가 유튜브 공식 채널 콘텐츠 조회수 10억 뷰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1theK의 유튜브 채널 10억 뷰 달성은 전체 국내 유튜브 계정 중 조회수 톱5에 해당하는 수치다. 1theK 측은 “K팝 아티스트와 기획사들의 상호 협력으로 이루어낸 결과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1theK 채널을 중심으로 K팝이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1theK 측은 “K팝 스타들의 뮤직비디오 외에도 독자적으로 개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며 “인기 댄스를 직접 배워볼 수 있는 안무튜토리얼 ‘렛츠댄스(Let‘s Dance)’, 아티스트 키워드 인터뷰 ‘해시태그(#hashtag)’, 팬들의 질문에 아티스트가 직접 답하는 ‘애스크 인 어 박스(Ask in a box)’ 등이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실제로 ‘렛츠댄스-뉴이스트 ‘헬로’편’은 영상 공개 후 200여건 이상의 커버 댄스 영상이 업로드 됐다. ‘애스크 인 어 박스-엑소-K 편’은 1, 2편의 조회수가 120만 건에 달하는 등 쉽게 K팝 스타들을 만나지 못하는 글로벌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했다고 1theK 측은 설명했다. 글로벌 팬을 배려해 1theK 모든 콘텐츠에 자막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인 점도 주효했다고 덧붙였다.

1theK 콘텐츠 중 최다 조회수는 그룹 뉴이스트의 ‘페이스(FACE)’ 뮤직비디오로 2700만건 이상 조회됐다. 특히 유럽 지역에서 15% 가량의 이용률을 보였다. 1theK의 대륙별 이용자 비중은 아시아가 가장 높았고 이어 북아메리카, 유럽도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남아메리카와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에서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1theK는 글로벌 팬들과의 접점 확대뿐 아니라 K-콘텐츠의 세계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문화산업의 블루오션으로 불리는 중국의 대형 동영상 포털인 Youku, Tudou, IQIYI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한편 1theK는 10억뷰 달성을 기념하고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념 영상을 공개(http://youtu.be/WFlwvQxBxg4)했다. 이용자와 함께하는 이벤트도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1theK 10억뷰 기념 영상을 감상하고 영상에 소개된 10억의 ‘숫자 영(0)’이 상징하는 사진을 찍어 댓글로 업로드하면 된다. 업로드 된 사진들은 선별 과정을 통해 1theK 유튜브 채널아트로 제작, 공개될 예정이다.

김미연 로엔 뉴미디어마케팅 팀장은 “1theK는 K팝 대표 브랜드로서 글로벌 팬들이 만나고 싶어 하는 K팝 스타들의 다양한 콘텐츠 제공은 물론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승자는 누구?
  • 한라장사의 포효
  • 사실은 인형?
  • 사람? 다가가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