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theK의 유튜브 채널 10억 뷰 달성은 전체 국내 유튜브 계정 중 조회수 톱5에 해당하는 수치다. 1theK 측은 “K팝 아티스트와 기획사들의 상호 협력으로 이루어낸 결과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1theK 채널을 중심으로 K팝이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1theK 측은 “K팝 스타들의 뮤직비디오 외에도 독자적으로 개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며 “인기 댄스를 직접 배워볼 수 있는 안무튜토리얼 ‘렛츠댄스(Let‘s Dance)’, 아티스트 키워드 인터뷰 ‘해시태그(#hashtag)’, 팬들의 질문에 아티스트가 직접 답하는 ‘애스크 인 어 박스(Ask in a box)’ 등이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1theK 콘텐츠 중 최다 조회수는 그룹 뉴이스트의 ‘페이스(FACE)’ 뮤직비디오로 2700만건 이상 조회됐다. 특히 유럽 지역에서 15% 가량의 이용률을 보였다. 1theK의 대륙별 이용자 비중은 아시아가 가장 높았고 이어 북아메리카, 유럽도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남아메리카와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에서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1theK는 글로벌 팬들과의 접점 확대뿐 아니라 K-콘텐츠의 세계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문화산업의 블루오션으로 불리는 중국의 대형 동영상 포털인 Youku, Tudou, IQIYI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김미연 로엔 뉴미디어마케팅 팀장은 “1theK는 K팝 대표 브랜드로서 글로벌 팬들이 만나고 싶어 하는 K팝 스타들의 다양한 콘텐츠 제공은 물론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