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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그동안 신차(풀체인지 모델)에 한해서만 미리 렌더링을 공개해왔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쏘나타의 렌더링을 이례적으로 공개한 이유는 내·외장 디자인뿐만 아니라 최신기술과 신사양을 신차 수준으로 변화시켰기 때문이라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드라마틱한 디자인 변화(Dramatic Design Change)’라는 콘셉트로 개발됐다. 기존 쏘나타는 정제되고 간결함을 강조한 반면 새로운 쏘나타는 볼륨감과 비례감 강조를 통해 보다 섬세한 아름다움을 구현해 젊은 감각의 중형세단으로 재탄생했다.
뒷모습은 번호판을 트렁크 도어에서 뒷범퍼로 옮겨 트렁크 도어 후면부를 하나의 심플한 면으로 만들었다. 그 위에 대형 쏘나타 로고를 정중앙에 배치해 고급차의 후면부 스타일을 연출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디자인을 기본형 모델과 터보 모델 두개로 나뉜다. 터보 모델은 기본형 모델보다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를 대거 적용해 드라이브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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