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694억원, 영업이익 224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3.0%, 11.4% 증가한 규모다. 이는 2013년 지주사 전환 후 분기 최대 실적이다.
동아제약(박카스, 일반의약품(OTC), 생활건강)과 용마로지스(물류서비스업)의 매출이 1,515억 원과 905억 원으로 각각 전년동기 대비 27.8%, 18.5% 성장해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
그는 “작년 3분기 에스티젠바이오 종속 기업 편입으로 공정가치를 측정해 반영한 일회성 기타수익 293억 원의 차이로, 이를 제외 시 정상 수준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자회사 중 주목해야 할 곳은 동아제약과 에스티젠바이오를 꼽았다. 그는 “동아제약은 박카스가 안정적인 현금 창출 역할을 하는 가운데, 생활건강 사업부의 실적이 크게 상승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효율적인 마케팅비 집행으로 판관비의 상승폭(12.7%)보다 매출(27.8%)을 크게 증가시켰다”면서 “주요 품목으로는 비타민 브랜드 ‘오쏘몰’(종합비타민)과 ‘미니막스’(어린이영양제)가 크게 성장했다”고 전했다.
그는 “네스프(25억 달러)에 비해 스텔라라(96억 달러)와 아일리아(100억 달러)의 글로벌 시장 규모가 더 크기에 상업생산에 돌입할 경우 본격적인 바이오의약품 매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