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수출 돌파구 뚫는다…무역협회, 온라인 특강

  • 등록 2021-02-04 오전 6:00:30

    수정 2021-02-04 오전 6:00:30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3일 ‘언택트 시대의 소비 심리를 꿰뚫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공략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따라 유통·홈쇼핑 판매·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인플루언서 영향력이 커지는 점을 고려해 국내 기업에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글로벌 리뷰 플랫폼 공팔리터(0.8L)의 김정은 팀장은 “나노 인플루언서는 팔로워 수가 500~1만명 수준으로 그 수가 많지 않아도 팔로워의 관심·참여도와 반응률이 높다”며 “팔로워 수에 따라 마케팅 비용이 나뉘는 만큼 나노 인플루언서는 마케팅 비용이 저렴하면서도 비용 대비 높은 성과를 기대할 만하다”고 말했다.

왕홍 1세대 출신으로 왕홍 마케팅 기업 아이콰(AIQUA)를 설립한 이혜란 대표는 “최근 중국에선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소비자 직접 판매(D2C)에 나서는 ‘라이브 커머스’가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며 “D2C 라이브 커머스는 판매자와 소비자 간 실시간 질의응답, 모바일 간편 주문 등을 통한 구매 전환률이 높기 때문에 이를 적극 활용하면 중국 시장을 보다 쉽고 빠르게 공략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번 특강은 무역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시청 가능하다.

이혜란 ㈜아이콰 대표가 3일 한국무역협회 주최 ‘언택트 시대의 소비 심리를 꿰뚫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공략 온라인 특강’에서 왕홍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중국시장 공략법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사진=한국무역협회)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