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랜드, 동요 콘텐츠→캐릭터 IP 사업 확대… 글로벌 확장

  • 등록 2024-04-09 오후 4:33:38

    수정 2024-04-09 오후 4:33:38

(사진=다날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다날엔터테인먼트(대표 임유엽)가 동요 콘텐츠에 이어 캐릭터 IP(지식재산권) 사업으로 글로벌 확장을 노리고 있다.

다날엔터테인먼트는 2022년 ‘다나랜드’ 캐릭터 레오, 메리, 조이, 코코, 모모를 국내에 첫 출시한 이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상황, 장소, 계절 등 다양한 주제로 ‘다나랜드’ 공식 동요 콘텐츠를 제작·발매해 올해 2월까지 600곡 이상의 음원이 발매됐다. 모든 음원은 유튜브를 포함한 전 세계 음악 플랫폼을 통해 들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즐기고 학습할 수 있게끔 동요를 활용한 영상을 ‘다나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재하고 있다.

소통 앱인 패밀리타운 및 라인에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있으며 꾸준한 인기로 지난 2일 대만, 홍콩, 마카오 등 해외 유통을 시작했다.

이와 더불어 ‘다나랜드’ F&B 상품 다나랜드 솜사탕을 출시한 바 있으며 해당 상품은 중국, 몽골, 말레이시아 등에 수출돼 판매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현재 전국의 달콤 커피 매장과 스타필드 위례를 포함한 영풍문고 7개 지점 등에서 오프라인 판매 중이다. 다날엔터테인먼트 공식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구매 또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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