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용 부국증권 연구원은 “말라리아 RDT의 수요는 2008년 4500만 테스트가 판매되기 시작해 2011년 1억5000만 테스트, 2013년 3억4000만 테스트가 판매돼 연간평균 48.9% 성장했고 2015년 이후도 유사한 성장률을 나타낼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복합 말라리아 combo RDT 및 변종 말라리아 진단 제품 등 총 11가지 종류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G6PD 진단키트 및 바이오센서, HPV(인유두종바이러스) 진단키트 등을 제품화 완료했다”며 “향후 1~3년 내에 추가적으로 제품화가 예상돼 중장기 성장 동력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 관련기사 ◀
☞엑세스바이오, 신제품 상용화로 내년 고성장-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