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더 뉴 아반떼 출시..N모델 하반기 예정

3년 만 부분변경 모델 출시
기존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강조
"중형차급의 안전·편의사양을 적용"
  • 등록 2023-03-13 오전 8:30:00

    수정 2023-03-13 오전 8:30:00

[이데일리 김성진 기자] 현대자동차(005380)는 13일 준중형 세단 아반떼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아반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형 아반떼는 지난 2020년 4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새로운 디자인과 편의사양이 적용된 모델이다. 고성능 차량인 N 모델과 N라인(일반차와 고성능차의 중간)은 하반기 중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차 더 뉴 아반떼.(사진=현대차.)
신형 아반떼에는 기존 모델에 반영된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의 디자인 테마가 더욱 강조됐다.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란 기하학적인 독특한 도형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한 기법으로, 차량의 조형미와 미래 지향성을 나타내기 위해 도입됐다. 현대차는 이를 통해 신형 아반떼의 더욱 낮고 넓은 이미지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외장 색상은 총 9종이 마련됐다. △메타 블루 펄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등 3종의 새로운 색상과 함께 △어비스 블랙 펄 △아틀라스 화이트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플루이드 그레이 메탈릭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등이 제공된다.

내장에도 새로운 색상을 입혔다. △세이지 그린과 함께 △블랙 원톤 △캐쉬미어 베이지 등 3종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신형 아반떼는 다양한 첨단 기술들도 새롭게 반영했다. 동급 최초로 스마트폰으로 차량을 여닫고 시동을 키는 ‘디지털 키 2 터치’를 적용했다. 스마트폰 차량제어 및 공유 범위를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까지 확대한 것도 특징이다.

현대차 더 뉴 아반떼.(사진=현대차.)
‘빌트인 캠’도 동급 최초로 적용됐다. 빌트인 캠은 주행상황을 녹화할 수 있는 빌트인 고해상 기록장치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을 통해 영상을 확인하거나 스마트폰 앱 연동을 통해 SNS 공유 등도 가능해진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도 대거 적용됐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안전 하차 경고(SEW) △차로 유지 보조(LFA) 등이 탑재된다. 또 △고강성 경량 차체 △동급 최초로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좌·우)을 포함한 8개 에어백을 기본 적용해 전방위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후측방 모니터(BVM) △전·후방 주차거리 경고(PDW-F/R) 등 주행과 주차를 돕는 편의사양도 적용됐다.

신형 아반떼는 총 3가지 트림으로 운영된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LPI 1.6 △하이브리드 1.6 등이다.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모델 1960만~2671만원, LPI 1.6 모델 2099만~2797만원, 하이브리드 1.6 모델 2578만~3203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아반떼는 사회초년생을 비롯해 젊은 감각을 지닌 고객층 모두를 만족시킬 차”라며 “중형차급의 안전·편의사양을 적용해 차급을 뛰어넘은 이동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즐거운 자동차 생활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이날부터 주요 고객층인 20대 고객을 대상으로 SNS 고객 참여 형태의 ‘릴스 챌린지’도 진행한다. ‘보통내기가 아니다’라는 주제의 이번 챌린지는 오는 31일까지 아반떼 광고 속 BGM과 아반떼 필터를 활용해 본인의 색을 입힌 숏폼 영상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참여작 중 우수작을 선정해 아반떼 광고 참여 기회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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