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성장 또 성장… '성장형 아이돌' 표본될 것" [종합]

6일 8집 미니앨범 '글로리어스' 컴백
"앨범 참여 늘리며 '음악적 성장' 꾀해"
계절감 살린 '여름 향기가…' 타이틀곡
"2020년 대표 여름음악 자리매김하길"
  • 등록 2020-07-06 오후 5:15:12

    수정 2020-07-06 오후 5:15:12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성장형 아이돌’의 표본이 되고 싶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SF9이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덟번째 미니앨범 ‘9loryUS’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여덟 번째 미니앨범 ‘글로리어스’(9loryUS)로 컴백한 그룹 SF9(영빈·인성·재윤·다원·로운·주호·유태양·휘영·찬희)이 이루고 싶은 목표를 이같이 밝혔다.

SF9 인성은 6일 진행한 ‘글로리어스’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이번 앨범을 작업하면서 조금 더 자유로운 분위기의 음악을 만들고자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타이틀곡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는 듣자마자 춤이 저절로 나올 만큼, 음악에 취해 즐기고 싶은 마음이 드는 곡”이라며 “이는 멜로디와 퍼포먼스가 합이 잘 맞아 가능한 결과였다. 댄스 음악이란 본질을 잘 살리고자 했는데, 그 의도가 제대로 적중했다”고 했다.

인성은 또 “계속해서 앨범 참여도를 늘려가고 있는데, 그 덕분인지 멤버들 모두 음악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SF9이 성장형 아이들의 표본이 되고 싶다”고 바람을 내비쳤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SF9이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여덟번째 미니앨범 ‘9loryU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갖고 있다.
신곡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는 댄스 음악의 본질에 충실했을 뿐 아니라 ‘여름’이란 계절감도 잘 살렸다. 전주부터 흘러나오는 청량감 있는 사운드가 듣자마자 귀를 쫑긋하게 했고, 후렴구에 담긴 강렬한 사운드는 뜨거운 태양볕을 연상케 했다. 태양은 “그동안 SF9이 발표한 곡 중에 계절감이 담긴 노래가 없었는데, 이번 여름에는 계절감을 살린 노래를 발표하고 싶었다”면서 “신곡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가 2020년 대표 여름음악으로 자리매김했으면 한다”고 목표를 내걸었다.

특히 로운은 지난 앨범으로 데뷔 첫 1위라는 성적을 거둔 만큼 부담감은 없었냐는 질문에 “부담감이 없다면 그것은 거짓말일 것”이라고 말하며 “1위라는 숫자에 포커스를 두기보단, 이전 앨범보다 한층 나아졌다는 평가를 받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그러자 영빈은 “지난 활동으로 판타지(팬덤)를 비롯해 많은 분이 SF9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좋아해주셨다”면서 “이번 활동을 통해 판타지는 물론 더 많은 대중을 만족시켜드리고 싶다”고 포부를 내걸었다.

끝으로 이번 활동 목표에 대해 영빈은 “곧 싹쓰리(유재석·이효리·비) 선배님들이 데뷔한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기회가 된다면 싹쓰리 선배님들과 같은 차트에 머물렀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그룹 SF9이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덟번째 미니앨범 ‘9loryUS’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SF9은 이날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8집 ‘글로리어스’를 발매한다. 첫 1위의 기쁨을 선사한 첫 정규앨범 ‘퍼스트 컬렉션’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 SF9은 이번 앨범을 통해 하나가 되어 맞이하는 찬란한 순간을 그린다. 타이틀곡은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Summer Breeze)다. 자유로운 여름 무드를 담은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눈부신 여름날을 보내는 SF9의 청량한 비주얼과 뜨거운 퍼포먼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무더위를 날려버릴 에너제틱한 무대를 선사한다.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와 함께 이번 앨범에는 포근한 여름밤의 노스탤지어를 느낄 수 있는 ‘별을 따라’(Into The Night), SF9의 개성 있는 보컬 색깔을 극대화한 딥하우스 ‘오케이 사인’(OK Sign), 하우스 그루브 스타일의 댄스곡 ‘비켜’(All Day All Night), 주호가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한 ‘미친 것처럼’(Go High), 진심 어린 노래로 위로를 전하고자 하는 팝 발라드 ‘마이 스토리, 마이 송’(My Story, My Song)까지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보여주는 여섯 곡이 담겼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