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퀀텀에이아이, AI 기반 DX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 등록 2023-08-22 오전 8:57:09

    수정 2023-08-22 오전 8:57:09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이니텍(053350)(대표 김준근)은 인공지능 기반 비정형데이터 자산화서비스 전문기업 퀀텀에이아이(대표 최성집)와 인공지능(AI) 기반의 디지털 전환(DX) 서비스 개발 및 신시장 개척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니텍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AI 기반의 DX 서비스 개발 협업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자연어처리) 사업 협업 △SI 사업 시스템 구축 협업 △코로케이션(Colocation) ASP 서비스 협업 등을 상호 협력 키로 했다.

퀀텀에이아이는 ‘데이터 투 백(D2V, Data2Vec)’기반 통합자연어 처리 엔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문서와 음성, 일반 텍스트 등의 자료구조는 각 데이터 특성이 서로 달라 자연어 처리를 위한 각각의 인공지능 모델 및 알고리즘 개발이 필수다. 퀀텀에이아이는 벡터필터링(Vector Filtering) 기술을 통해 문서, 음성, 텍스트를 자연어처리가 가능한 학습데이터 형태로 통합 처리해 준다.

퀀텀에이아이는 이니텍의 AI OCR 기술 파트너로서 NLP 기술을 기반으로 다큐제로 내 OCR 탑재 등을 지원한다. 다큐제로는 종이문서 전자화 작업부터 보관, 열람, 증명, 다운로드까지 원스톱으로 제공되는 전자화작업장 서비스이다. 전처리, 후처리 작업 등 수작업 방식의 전자화 작업을 자동화 방식으로 개선하여 난이도 높은 문서의 인식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작업 시간을 단축시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니텍은 퀀텀에이아이에 코로케이션 ASP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이후 대규모 서버와 스토리지가 필요한 클라우드를 지원하기 위해 데이터센터 수요가 급증하며 데이터센터를 짓지 못하거나 부족한 기업 등에 데이터센터 일부를 빌려주는 데이터센터 임대업(코로케이션) ASP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이니텍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니텍의 IDC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이니텍은 목동과 분당 총 2개의 IDC센터를 운용하고 있다. 그린 데이터 센터 인증 A+ 등급으로 4만kw 이중화 수전으로 구성되어 주요 통신사 장애 대비 인터넷 ISP 이중화 구성의 Tier 4 레벨을 자랑한다. 금융권에 특화된 보안 체계는 물론 재해복구센터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고객 맞춤형 DR 설계 및 구축 관련 운영 기술과 컨설팅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조영민 이니텍 금융사업본부 본부장은 “퀀텀에이아이와 코로케이션 ASP 서비스 협업 및 다큐제로 AI OCR 기술 도입 등 DX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지속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위한 융복합형 사업 기회를 발굴하여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