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투자전략실 신설…BOfA 출신 이상민 리더 영입

글로벌 투자은행 메릴린치, BOfA 출신 이상민 투자 전략 총괄 리더 영입
이커머스, 핀테크, 컨슈머 등 다년간의 기업공개(IPO), M&A 및 투자 유치 자문 경험
신규 투자자 발굴 및 자금 유치 등 에이블리 중장기 성장 전략 수립
글로벌 투자 유치 본격 시동…에
  • 등록 2022-11-28 오전 9:01:56

    수정 2022-11-28 오전 9:01:56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투자전략실을 신설하고 글로벌 투자은행(IB) 뱅크오브아메리카(BofA), 메릴린치 출신의 이상민 실장을 투자 전략실장(총괄 리더)로 영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상민 에이블리 투자 전략실장(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는 이번 투자 전략 전담 조직 마련 및 인재 영입을 통해 투자전략을 강화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투자 유치까지 본격적으로 속도를 올린다는 방침이다.

이상민 실장은 국내외 투자와 전략에 모두 능통한 멀티 플레이어로 평가받는 전문가다. 영국 노팅엄 대학교 졸업 후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대학원에서 금융경제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삼일회계법인 PwC 글로벌 및 딜 본부에서 근무하며 해외 진출 전략, 자본시장 및 M&A 관련 자문을 담당하고 이후 삼성증권 기업금융본부(IB) M&A팀 부장직을 역임하며 탄탄한 실무 역량을 쌓았다.

작년부터는 미국 대형 투자은행(IB) 뱅크오브아메리카(BofA) 메릴린치 서울 오피스 이사직을 수행했다. 국내 굴지의 대기업은 물론 대형 사모펀드(PE) 간 이커머스, 핀테크, 컨슈머, 전기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업공개(IPO), M&A 및 투자 유치 자문을 총괄하기도 했다.

에이블리는 이 실장이 이커머스 산업 분석 역량과 국내 및 글로벌 투자 시장에서 쌓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투자 유치까지 중장기 성장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신규 투자자 발굴과 자금 유치, 에이블리 생태계 확장을 위한 투자 활동까지 고려하는 등 기업 가치 극대화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다년간의 대규모 해외 투자 및 M&A 경력을 지닌 이 실장의 합류로 에이블리 글로벌 진출에도 본격적인 드라이브가 걸릴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블리는 가파른 성장세와 가능성을 인정 받아 올 초 670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현재 에이블리의 누적 투자금은 1730억 원으로 업계 최대 규모이며, 9000억 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아 유니콘 등극을 목전에 둔 플랫폼으로 우뚝 올라섰다.

에이블리의 첫 번째 글로벌 진출인 일본 쇼핑 플랫폼 ‘아무드(amood)’는 한국 플랫폼으로 유일하게 쇼핑 앱 다운로드 순위 톱5에 오르며 대형 글로벌 및 현지 이커머스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에이블리의 자체 개발 AI 추천 기술에 일본 현지에서 쌓은 빅데이터 강점이 더해져 일본 시장 내 대세감을 이어가고 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투자 전담 조직 신설 및 이 실장 영입을 통해 향후 에이블리의 중장기 투자 전략 구축은 물론, 성장 기반을 더욱 탄탄히 다지는 기회가 됐다”라며 “지금껏 고속 성장을 거듭해온 에이블리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까지 지속해서 넥스트 스텝을 밟아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