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피(FLFI), 나이스평가정보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 획득

  • 등록 2021-04-08 오전 8:11:36

    수정 2021-04-08 오전 8:11:36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금융 분야에 특화된 인공지능 기술과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금융(DeFi·디파이)을 연구·개발하는 핀테크(FinTech·금융+기술) 스타트업 플피(FLFI)가 나이스(NICE)평가정보의 기술신용평가에서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기술신용평가(TCB, Tech Credit Bureau)를 통해 획득한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은 기술사업역량 및 기술경쟁력이 우수한 기업임을 인증하는 증서다.

기술신용평가는 혁신기술기업 지원과 기술금융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만든 기술력 인증제도인데, 공신력 있는 기술신용평가 기관이 해당 기업의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해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평가를 실시한 나이스평가정보는 금융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한 국가 공인 기술신용평가 기관(TCB)으로, 나이스평가정보의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은 공공기관 및 조달청 입찰, R&D(연구개발) 지원, 코스닥 상장 특례 등을 준비하는 기업에겐 적격성 심사를 위해 거쳐야 하는 필수 코스 격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플피가 인증 받은 기술의 명칭은 ‘인공지능 결합 금융 솔루션 개발’이다.

과거 금융산업이 오프라인 영업점부터 인터넷 뱅킹을 거쳐 모바일뱅킹까지 발전했듯이 이제는 인공지능 위주로 금융산업의 환경이 점진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유한 관련 특허 및 기술인 ‘금융 도메인에 특화된 자연어처리 및 챗봇 엔진’은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 다양한 금융 산업에 두루 적용될 수 있는 기술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하반기에는 해당 기술을 활용한 AI 금융비서 서비스인 ‘도넛(Donut)’을 출시할 계획이다.

탈중앙화금융 및 디지털자산 기술 협업도 진행

이와 더불어 플피는 최근까지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탈중앙화 금융(DeFi) 및 디지털자산(NFT) 관련 기술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최근 디지털자산 시장과 탈중앙화 금융시장이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임에 따라, 플피가 과거부터 쌓아왔던 디지털자산에 대한 기술 역량과 산업 경험을 살려 여러 기관과 추가적인 업무협약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플피 관계자는 “얼마 전 취득한 벤처기업 인증에 이어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까지 획득하게 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지원을 바탕으로 금융 특화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기술 역량을 지속해서 혁신해 나가는 글로벌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