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황창규 KT 회장 “지금과 다른 혁신기술 1등 기업에 도전”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2017년 ‘KT그룹 신년 결의식’
새해 첫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커피 등 응원선물 전달
차원이 다른 목표, 새로운 시각의 도전 요청
  • 등록 2017-01-02 오전 9:05:03

    수정 2017-01-02 오후 2:20:15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황창규 KT 회장
황창규 회장이 2017년 신년사를 통해 KT(030200)그룹 임직원들에게 고정관념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으로 차원이 다른 목표, ‘혁신기술 1등 기업’에 도전하자고 요청했다.

통신시장 1등이나 IPTV 1위 기업이라는 지엽적인 목표가 아닌 지능형 네트워크 기반의 플랫폼 회사, 미디어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드는 미디어 플랫폼 기업으로 발돋움해야 한다고 했다.

2일 아침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열린 ‘KT그룹 신년 결의식’에는 황 회장과 주요 임직원은 물론 노동조합 간부, 신입사원 등이 함께했다.

신년 결의식은 사내방송을 통해 전국의 KT 및 그룹사 임직원들에게 생중계됐고, 결의식 이후 황 회장의 신년 메시지가 사내방송과 이메일을 통해 전달됐다.

▲2일 아침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열린 ‘KT그룹 신년 결의식’에서 황창규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황창규 회장은 신년사에서 지금까지의 성과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전이 필요하다며 ▲다른 목표와 ▲새로운 시각의 성공전략 ▲주력사업의 한계돌파 ▲흔들리지 않는 KT만의 기업문화 등 4가지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그는 “KT의 목표가 단순히 1등 통신회사가 아닌 지능형 네트워크 기반의 플랫폼 회사, IPTV 시장점유율 1위가 아닌 미디어 소비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강력한 미디어 플랫폼 회사라면 KT의 미래는 달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공전략 또한 새로운 시각에서 다시 봐야 한다고 제시했다. 황창규 회장은 “통신이라고 하면 이동통신부터 연상하는 현재의 틀에서 벗어나 ‘통신은 곧 혁신기술’이라는 새로운 프레임을 만들어야 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KT는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고 사람을 이롭게 하는 ‘혁신기술 1등 기업’으로 새롭게 자리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사업 성과의 필요성 역시 그가 강조한 부분이다. 시장점유율 확대가 한계에 봉착한 유선 서비스와 외부 환경에 의해 정체나 마이너스 성장의 위험에 처한 무선 서비스 등에서 당면한 한계를 확인하고 돌파해야 한다고 했다. 스마트에너지, 보안, 인증·결제 솔루션 등 미래 사업도 본격적인 성장이 필요하다고 독려했다.

마지막으로 황 회장은 KT만의 기업문화 조성에 힘쓰자고 당부했다. 그는 “KT그룹의 소통과 협업의 기반이 된 ‘1등 워크숍’에 대해 하버드대 교수들도 놀라움을 표시했다”며 “조직의 소통과 협업을 구체화하는 방식으로 짧은 시간에 성과를 만들어낸 저력을 대단하게 평가했다”고 말했다.

황창규 회장은 “3년 전 KT는 하나만 더 잘못돼도 미래가 없을 정도로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여 있었지만 지금은 세계가 주목하는 선도 기업으로 변화했다”며, “변화의 기틀이 충분히마련된 만큼 새로운 도전을 통해 ‘혁신기술 1등 기업’과 같이 새로운 미래를 여는 2017년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2일 아침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 사옥에서 황창규 회장이 새해 첫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따뜻한 커피와 떡, 과일로 구성된 응원선물을 전하고 있다.
한편 KT그룹 신년 결의식은 2017년 목표인 ‘새로운 도전’을 상징하는 퍼즐을 임직원들이 맞추는 퍼포먼스와 함께 시작했다.

황 회장 취임 이후 3년의 성과를 돌아보는 영상 상영에 이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가족의 응원 메시지가 소개됐다.

황 회장은 신년 결의식에 앞서 새해 첫 출근하는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창규 회장은 주요 임원 및 노조 위원장과 함께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East 및 West로 출근하는 직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따뜻한 커피와 떡·과일로 구성된 신년 응원선물을 증정했다.

▲2일 아침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열린 KT그룹 신년 결의식에서 신입사원들이 2017년 결의를 다지는 구호를 선창하고 있다.
▶ 관련기사 ◀
☞ KT 인사 임박..황창규 회장 연임가능성 높아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