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신선식품 추천 서비스 ‘신선연구소’ 론칭...영상 큐레이션 도입

50일간 테스트 결과 큐레이션 상품 매출 11배 높아
MD가 까다롭게 검증한 상품으로 구성
업계 최초 검증 과정 담긴 영상 큐레이션 도입
  • 등록 2021-09-28 오전 8:48:51

    수정 2021-09-28 오전 8:48:51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GS샵이 MD(상품기획자)가 산지에 직접 방문해서 검증한 농축수산물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론칭했다.

GS샵이 신선식품 큐레이션 서비스 ‘신선연구소’를 이달 28일 공식 론칭했다
GS리테일 운영하는 GS샵은 온라인 종합몰을 통해 신선식품 큐레이션 서비스 ‘신선연구소’를 정식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선연구소는 신선식품 전문 MD가 전국 산지를 직접 방문해 상품의 재배 환경, 상품 품질, 맛 등을 직접 확인한 이후 영상으로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선식품을 대상으로 영상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것은 GS샵이 업계 최초다.

론칭하기 전 GS샵이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2일까지 시범운영한 결과는 성공적이다. 시범 운영 기간 ‘신선연구소’로 소개된 35개의 국내산 농축수산물의 평균 매출은 동일한 종류의 일반 신선식품의 평균 매출 대비 약 11배(1041.9%)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신선연구소 매출 1위 상품인 ‘신안산 생새우’의 경우 일반 생새우 평균 매출 대비 무려 40배 이상의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GS샵은 이번에 론칭하는 ‘신선연구소’가 온라인몰을 통한 신선식품 소비를 한층 더 촉진시키는 한편 국내 산지의 고품질 농축수산물 판로를 크게 확대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성희 GS샵 신선식품 MD는 “이번 신선연구소 론칭이 온라인몰의 한계로 인식됐던 신선식품의 품질 유지를 최고의 강점으로 전환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고객과는 두터운 신뢰를 쌓아가는 한편 국내 산지, GS샵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핵심 차별화 서비스로 지속 육성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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