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유통센터, 'W아카데미'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W아카데미,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도 지원
  • 등록 2021-03-09 오전 8:11:57

    수정 2021-03-09 오후 5:03:03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W아카데미’.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중소기업유통센터는 9일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을 돕는 디지털 전문기관 ‘W아카데미’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이날 오후 6시부터 진행한다. △드음 이코노미 샐러드·컵과일 △참앤들황토농원 NFC ABC 주스 △모락모락컴퍼니 부산 고기국밥 제품을 개그맨 겸 인플루언서 김재우, 드음 대표 천영 등이 특별 출연해 판매할 예정이다.

2부 방송은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하며 쇼호스트 이자연과 쇼호스트 김현기가 출연한다. △찬슬 손소독제 △세원바이오 옥이네 불쭈꾸미 △창원아재들 갈치 등을 판매한다. 해당 방송은 가치삽시다 플랫폼 및 ’가치삽시다TV’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커머스 촬영 장소인 W아카데미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지원하고 위메프가 지난해 11월부터 구축하여 운영 중인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이다. 스튜디오 3개소, 편집실, 공유 오피스 등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을 위한 다양한 제반시설 및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지원 프로그램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한 30초 영상제작, 온라인 기획전, 라이브 커머스 등을 지원하고, 1:1 맞춤 컨설팅과 온라인 교육 등의 다채로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소상공인확인서를 보유한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이용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무료로 예약 및 사용이 가능하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소상공인분들이 W아카데미 시설 활용과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해 힘든 시기를 극복하는 데 힘이 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은 지난해 2개소 구축에 이어 전국 소상공인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연내 4개소를 새로 구축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