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령 "고민정, 캠프 대변인직 사퇴? 정략적 손절이 맞다"

  • 등록 2021-03-19 오전 9:01:55

    수정 2021-03-19 오전 9:01:55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캠프 대변인직을 사퇴한 데 대해 “사퇴라고 쓰고 정략적 손절이라고 읽는 것이 맞다”고 힐난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김 대변인은 지난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박영선 후보가 혼자 짊어지기에는 돌아가는 상황이 선거에 불리하게 작용할 것 같았는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고민정 의원이 박 후보 대변인직을 그만둔다고 밝혔지만 끝까지 진정성은 찾아볼 수 없었다”면서 “피해자들의 아픔을 치유해 드릴 수 있을까 몇 개월 동안 끊임없이 고민했다는데 이 일이 오랜 시간 고민을 거듭할 일이었다는 생각 자체가 놀랍다”고 질타했다.

이어 “어떤 시점에, 어떤 방식으로 미안함을 전해야 할까 전전긍긍했다지만, 그 시점이 너무 늦었고 선거를 앞둔 이 시점은 오해가 더욱 불거질 것이다. 사과의 방식 또한 공식적이지 못해 비겁하고 정중하지 못하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피해자의 일상은 이미 피해호소인을 명명한 3인방으로 인해 회복이 어렵고, 괴로운 날들을 벗어나기엔 피해자는 그 상처가 깊을 것이다”라고 일침을 날렸다.

김 대변인은 “구구절절 자신의 행동을 합리화하는 뻔한 변명은 구차하고 가치도 낮거니와, 그동안의 고민이 있었다면 애당초 대변인 직을 수락하지 말았어야 하는 것이 상식”이라면서 “음습하게 침묵하다 등 떠밀려 수습하는 비겁한 모습은 정치인의 도리를 넘었다”고 성토했다.

또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의 사퇴를 촉구하기도 했다. 그는 “피해자에게 아픈 상처를 준 고민정, 진선미, 남인순 세 의원에 대한 당내 징계는 물론, 박 후보 역시 이제라도 ‘박원순 전 시장 성추행’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후보직에서 깔끔하게 물러나길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지칭해 2차 가해 논란을 빚었던 고민정·남인순·진선미 민주당 의원은 이날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일제히 서울시장 보궐선거 캠프에서 물러났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