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급증한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6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주얼리 40%, 이미용 13% 등 꾸미기 관련 용품 판매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외부활동 자제 분위기에 따라 여행상품 판매는 약 80%, 가방, 신발 등 패션잡화도 20% 줄었다. 코로나 확산 초기(3~5월)에 봄 나들이와 캠핑 등으로 높은 수요를 보였던 스포츠·레저 관련 용품 판매도 40% 감소했다.
반면 재택근무 등 실내생활이 장기화하면서 청소기, 스타일러 등 생활가전 판매는 2배 증가했다. 주방용품 판매도 95% 증가했다. 판매량 증가에 맞춰 건강기능식품 편성은 70%,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편성은 4배 늘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가을 겨울 시즌 패션 신상품을 기획하며 아우터 비중을 예년보다 축소하고 이너웨어 편성을 46% 늘리는 등 실내복 판매 비중을 확대했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됨에 따라 실내생활 관련 상품 수요가 다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다각도로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건강한 실내생활을 돕는 차별화된 상품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