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국민배우 김혜자씨가 6년 만의 ‘혜자 도시락’ 재출시를 앞두고 GS25를 직접 방문했다.
| 배우 김혜자씨가 지난 1일 인천 소재 GS25 전용공장 ‘후레쉬퍼스트’에 방문해서 도시락을 시식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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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007070)은 김혜자씨가 지난 1일 인천 서구 오류동에 위치한 GS25의 전용 도시락 제조처인 후레시퍼스트에 방문, 제품을 시식하고 생산 공정을 둘러봤다고 7일 밝혔다.
GS25가 지난 2010년 9월에 첫 출시한 김혜자 도시락은 2017년 상반기까지 SNS에서 ‘혜자롭다’ 등의 신조어를 만들며 편의점 도시락의 최전성기를 이끌었다. 7년 판매기간 동안 김혜자 도시락은 총 40여종의 상품으로 출시돼 누적 매출액은 약 1조원을 기록했다.
김씨는 이날 제품 공정을 살펴보고 상품 샘플을 시식하며 고물가 시대 ‘마더혜레사’, ‘혜자푸드’를 재현시키기 위해 집밥의 정성과 극 가성비 구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김씨는 30여분간 브리핑을 듣고 방진모자와 가운, 위생 신발 등을 착용하고 에어샤워를 거쳐 도시락 공정라인에 들어갔다. 김씨는 하루 13만식을 제조하는 대규모 설비 규모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매일 900여개 솥으로 밥을 짓는 취반기에 대해 물어보기도 했다. 특히, 컨베이어 벨트 옆에서 도시락 용기에 반찬을 담고, 김밥 속재료를 올리는 모습을 유심히 관찰했다.
| 김혜자(가운데)씨가 지난 1일 인천 소재 GS25 전용공장 후레쉬퍼스트에 방문해 도시락 제작 공정을 살펴보고 있다.(사진=GS리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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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와 김씨는 지난해 2월부터 양질의 도시락 출시를 위한 ‘혜자로운 집밥’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상품 출시를 위해 1년의 준비 과정을 거쳤다. 이 과정에서 김씨의 최종 결정을 이끈 데는 GS리테일이 오랜 기간 진행한 아동 급식카드 지원이 크게 작용했다. 김씨는 월드비전의 친선홍보대사로 소외된 아동 문제에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물가가 가파르게 치솟고 있는 가운데 부담이 적은 가격으로 풍성한 먹거리를 원하는 고객들이 ‘혜자 도시락’을 떠올리며 소환을 요청한 경우가 많았다”며 “GS25 도시락 최전성기를 이끌었던 선봉장이었던 만큼, 뉴 버전 혜자 도시락이 뉴트로에 열광하는 MZ세대까지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