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지속가능·초연결' 비스포크 가치로 글로벌시장 공략

전날 비스포크 라이프 2023 온라인 개최
한종희 부회장 "비스포크 홈에서 비스포크 라이프"
'AI 절약모드' 지원 확대..에너지사용량 추가절감
전세계 52개국 15개 제품군으로 비스포크 가전 출시
  • 등록 2023-06-08 오전 9:55:32

    수정 2023-06-08 오후 7:02:12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7일 오후 ‘비스포크 라이프 2023’ 행사를 열어 지속가능성과 초연결성, 디자인을 통해 한 단계 더 확장된 비스포크 가치를 담은 신제품을 전 세계 소비자들과 미디어에 공개했다. 에너지사용량과 미세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면서도 스마트싱스 중심 연결성을 강화하는 식의 기술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 내 제품 판매에 주력한다.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라이프 2023’ 글로벌 미디어 데이를 7일 온라인 개최했다. (영상=삼성전자)
이제 ‘비스포크 라이프’…에너지사용량·미세플라스틱 배출 절감

이날 행사에서 한종희 삼성전자(005930) DX부문장 부회장은 “‘비스포크 라이프’는 매일 함께하는 가전을 새롭게 정의하며 우리의 집과 미래를 더욱 지속가능하게 만들고자 하는 삼성전자의 고민과 노력을 담고 있다”며 “소비자의 삶을 ‘비스포크’할 수 있는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더욱 지속가능하고, 연결되며, 스타일리시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21년부터 취향과 공간 맞춤형 제품·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에서 맞춤형 가전 경험을 제공해 온 ‘비스포크 홈’을 소비자 개인이 추구하는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일상을 변화시키는 ‘비스포크 라이프’로 한 단계 발전시킨 것이다.

삼성전자 DX부문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이 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비스포크 라이프 2023’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더 작은 노력으로 더 많은 에너지를 아끼는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소개했다.

2023년형 비스포크 가전은 에너지 사용량을 추가 절감하도록 작동 알고리즘을 조절하는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 지원을 확대한다. 에너지 사용량을 추가 절감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에너지의 AI 절약 모드를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에어컨 등 비스포크 가전과 EHS(Eco Heating System)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전 세계 65개 국가로 확대 도입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올해 신제품뿐 아니라 기존 비스포크 가전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AI 절약모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세탁으로 인한 미세플라스틱 배출을 최소화하는 솔루션인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를 8일 국내를 시작으로 6월 영국과 뉴질랜드, 3분기에는 북미, 유럽 시장으로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와 협업해 지난 해 세탁 시 마찰로 인해 발생하는 미세플라스틱을 저감하는 코스를 개발하고, 유럽·한국·미국 등에서 이 코스를 탑재한 세탁기를 출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된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는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했으며, 미세플라스틱 배출량을 약 98%까지 걸러내 1가구 기준 연간 500㎖ 빈 페트(PET)병 8개에 달하는 미세플라스틱을 저감해준다.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는 8일부터 구입할 수 있으며, 출고가는 15만원이다.

세탁으로 인한 미세플라스틱 배출을 최소화하는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 이미지. 8일 국내를 시작으로 영국과 뉴질랜드, 북미, 유럽 등에 출시된 예정이다. (사진=삼성전자)
스마트싱스·AI로 초연결 강화…토일렛페이퍼 협업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삼성전자는 개인화된 일상을 더욱 풍요롭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주는 스마트싱스 중심의 연결성과 AI 가전을 소개했다. 현재 전 세계 약 2억7000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싱스를 더욱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20개 이상의 ‘자동화 모드’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집 주인이 외출하면 자동으로 청소를 시작하고 가전제품의 전원을 꺼주거나, 사용자가 요리 중에 직접 작동하지 않아도 인덕션이 후드를 켜는 등 사용자의 삶을 이해하고 사용 패턴을 연구한 자동화 모드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사용자들이 더욱 똑똑하고 직관적으로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올해 출시되는 비스포크 신제품에 모두 와이파이(Wi-Fi)를 지원하며, 냉장고와 식기세척기, 오븐,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청소기 등 해외 시장에 판매되는 7가지 제품군에 AI 기술을 탑재했다. 현재 52개국에 총 15개 제품군을 운영 중이다.

올해 비스포크 냉장고의 경우 양문형, 상냉동·하냉장(TMF, Top-mounted Freezer)형, 패밀리허브 플러스 기능이 탑재된 4도어형 등 라인업을 한층 확대한다. 미국과 유럽에 이어 동남아시아에도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를 출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탈리아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토일렛페이퍼’와 협업한 한정판 디자인의 비스포크 냉장고를 한국, 영국, 미국 등에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한정판 제품은 지난 4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공개돼 미디어와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다음달 초까지 삼성물산패션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에서 진행되는 팝업 전시에서 제품을 볼 수 있다. 4도어 프리스탠딩 타입 기준 출고가는 344만~478만원이며, 패널만 별도 구입 시 1세트(4도어)에 100만원이다.

삼성물산패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에 팝업 전시 중인 ‘토일렛페이퍼’ 협업 한정판 비스포크 냉장고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