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경기도에 따르면 조달청은 지난 8일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사업’ 3공구 실시설계적격자 선정 결과를 통보했다.
이에 따라 도는 앞서 선정된 1, 2공구와 함께 본선 구간 전 공구가 실시설계에 착수했다.
|
나아가 경원선·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과 연계하면 그 효과가 획기적으로 커질 전망이다.
고붕로 철도건설과장은 “1조5000억 원에 달하는 대형공사의 특성상 공구의 분할은 불가피한데 3개 공구 모두 유찰 없이 턴키입찰이 성립돼 사업 기간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됐다”며 “지역주민의 숙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차질 없이 공사를 진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정~포천 광역철도는 서울도시철도 7호선의 연장선인 도봉산~포천의 2단계 사업으로 총 1조4874억 원을 투입해 양주 고읍동에서 포천 군내면을 잇는 총 17.1㎞ 구간에 정거장 4개소(양주1, 포천3), 차량기지 1개소를 설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