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강한 디지털 대리점" 육성나선다

  • 등록 2002-01-22 오후 12:45:38

    수정 2002-01-22 오후 12:45:38

[edaily] 삼성전자가 강한 디지털 대리점 육성을 약속하면서 올해 시장ㆍ고객 중심의 마케팅 5대 활동을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05930)는 21일 새로운 비전과 도약을 상징하는 아셈타워에서 대리점 사장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02년 대리점 경영전략 설명회"를 갖고 시장 중심 기업(Market Driven Company)으로의 변화를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력 있는 대리점 육성을 위해 총 마케팅 비용의 60%인 5천억원을 대리점에 집중하기로 했으며 5600평 규모의 현대식 물류센터를 완공하는 등 1만평 이상의 물류기지를 추가해 대리점의 무재고 영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삼성 패밀리 카드"를 중심으로 대리점의 고객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삼성전자가 보유하고 있는 최우량 고객 데이터를 분기 1회 이상 대리점에 공급하고 마음대로 할부제, 적금연계 新할부 등 "새로운 금융상품 개발"을 통한 실판매 지원을 강화하며 TV, 신문 등 대리점 유통광고를 금년 200회 이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이와 같은 『강한 디지털 대리점』 육성 방침을 통해 AV와 PC를 동시에 판매할 수 있는 AVP점의 경우 150점 늘어난 500점, 대리점과 서비스센터, 교육장을 연계한 파워센터의 경우 40점 늘어난 100점으로 늘리는 등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유통채널의 업그레이드를 도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 국내영업사업부 이상현(李相鉉)사장은 "올 해 대리점 영업정책 의 핵심은 전속 대리점의 경쟁력 강화에 있다"면서 "차별화된 고객 관리를 위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마케팅을 펼쳐 지역상권內 고객과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디지털 제품 판매 강화를 위해 매장 인프라 보완 및 직원 교육을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 날 행사에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안성기 최진실 이영애 이나영씨 등 삼성전자 광고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톱스타들이 참석, 마케팅 일선에서 대리점과 함께 뛰고 있음을 보여 주는 등 눈길을 끌었다. 삼성전자 국내영업사업부는 대륙을 누비던 징기스칸처럼 새로운 시장과 고객을 창출하기 위한 "징기스칸 2030 캠페인"을 대리점과 함께 전개해 1분기 매출 2조원, 영업이익 3000억원의 목표 달성을 위해 매진할 것을 또한 다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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