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은 지난 7월 새롭게 발표한 브랜드 슬로건을 대중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회사 측은 “미래를 이끌어 갈 2030세대가 자신만의 방법으로 ‘소소한 일상 속에서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영상에 담으며 포스코그룹이 지향하는 가치에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0월 16일부터 진행한 공모에는 주제를 독특하고 재치있는 방식으로 표현한 영상 245편이 접수됐다. 참가자들은 1분 이내의 짧은 영상 안에 환경, 배려, 사랑, 도전 등 다양한 주제를 독창적인 방법으로 표현해냈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영상은 ‘PLUS, What’s your Real Value?’ 라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세상의 가치를 더하는’ 일상을 자작곡으로 표현해 포스코그룹의 브랜드 슬로건을 참신하게 재해석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스코그룹은 우수작으로 선정된 영상들을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 12~25일 홍대입구역에서 옥외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 수상 확인증을 발급하고 코로나19로 운영 중단 후 내년 재개 예정인 대학생 포스코그룹 브랜드 앰배서더에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