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유튜브 쇼츠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우수작 5편 선정…홍대입구역 옥외광고 설치
  • 등록 2023-12-08 오전 9:50:15

    수정 2023-12-08 오전 10:16:22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포스코그룹이 8일 브랜드 슬로건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를 주제로 한 유튜브 쇼츠 영상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포스코그룹은 지난 7월 새롭게 발표한 브랜드 슬로건을 대중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회사 측은 “미래를 이끌어 갈 2030세대가 자신만의 방법으로 ‘소소한 일상 속에서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영상에 담으며 포스코그룹이 지향하는 가치에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0월 16일부터 진행한 공모에는 주제를 독특하고 재치있는 방식으로 표현한 영상 245편이 접수됐다. 참가자들은 1분 이내의 짧은 영상 안에 환경, 배려, 사랑, 도전 등 다양한 주제를 독창적인 방법으로 표현해냈다.

포스코그룹은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사내외 전문가들을 심사위원으로 선정해 독창성과 완성도, 대중 선호도를 평가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예심과 본심, 최종심 등을 거쳐 세상상(대상), 가치상(최우수상), 더하기상(우수상) 등 총 75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영상은 ‘PLUS, What’s your Real Value?’ 라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세상의 가치를 더하는’ 일상을 자작곡으로 표현해 포스코그룹의 브랜드 슬로건을 참신하게 재해석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스코그룹은 우수작으로 선정된 영상들을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 12~25일 홍대입구역에서 옥외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 수상 확인증을 발급하고 코로나19로 운영 중단 후 내년 재개 예정인 대학생 포스코그룹 브랜드 앰배서더에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포스코홀딩스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세대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위트를 엿볼 수 있었고 우리가 겪는 사회문제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세상에 가치를 더해 나갈 주역인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포스코그룹 영상 공모전 수상작.(사진=포스코홀딩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 박결, 손 무슨 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