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희석 이마트 대표 “온·오프라인 에코시스템 구축…유통시장 선도”

이마트 리뉴얼, 트레이더스 출점으로 기존사업 강화
SSG닷컴·G마켓글로벌과 시너지 통합 멤버십 론칭 계획
지속 투자로 미래 수익모델 선제적 준비
  • 등록 2022-03-29 오전 9:29:36

    수정 2022-03-29 오전 9:29:36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이마트가 오프라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에코시스템을 갖춰 유통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강희석 이마트 대표이사가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윤정훈 기자)
이마트는 29일 오전 서울 성수동 이마트 본사에서 11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강희석 이마트 대표이사는 △기존 사업 성과반등 △온·오프라인 완성형 에코시스템 플랫폼 구축 △미래 투자 등을 올해 과제로 제시했다.

강 대표는 “성과 반등의 원동력인 턴어라운드 프로그램을 고도화해 코로나19 이후 시장 대응을 위한 고객 로열티 증대, 비용구조 혁신을 중심으로 기존사업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마트는 트레이더스를 중장기적으로 출점하고 멤버십 도입 등 사업구조를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노브랜드는 가성비와 상품 구색을 강화해 차별적인 MD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이마트는 몰타입, 그로서리 강화매장 등 고객 니즈에 맞춘 이마트 점포의 리뉴얼 투자를 지속 확대한다.

SSG닷컴, G마켓글로벌과도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강 대표는 “고객 접점에서 디지털 쇼핑을 구현하고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겠다”며 “G마켓글로벌과 통합 시너지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규모의 성장을 달성해, 이마트 에코시스템 성공 모멘텀을 창출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강 대표는 “유통 연관 산업에 투자해 이마트의 미래 수익모델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겠다”며 자산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투자 기반을 마련하고, 과감한 투자를 집행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마트는 이날 주총에서 이사 보수한도 100억원 결정의 건 등 안건을 처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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