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에는 매운맛” 여름 맞이 매운맛 마케팅 나선 식품업계

써브웨이, 매운맛 샌드위치 ‘스파이스 쉬림프’ 2종 선봬
풀무원 두반장 사용한 짜장, 자담치킨 스리라차 소스 활용 치킨 등
고추장 베이스의 한국식 매운맛 탈피한 제품들 대거 등장
  • 등록 2021-05-21 오전 10:20:25

    수정 2021-05-21 오전 10:20:25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올 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외식·식품업계가 ‘매운맛’ 제품으로 여름 입맛 잡기에 나섰다. 매운맛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체온을 땀과 함께 배출시켜 우울감과 무기력감,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1년 넘게 지속되는 코로나19 사태로 찾아온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설명이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매운맛 샌드위치 ‘스파이시 쉬림프’와 ‘스파이시 쉬림프 아보카도’를 내놨다. 한국에서 글로벌 단독으로 선보이는 로컬 신메뉴로, 매운맛 샌드위치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파이시 쉬림프 아보카도(사진=써브웨이)
‘스파이시 쉬림프’는 통새우 5마리를 특제 ‘스파이시 시즈닝’에 버무려 한국인이 좋아하는 이국적인 매콤함을 구현했다. ‘핫칠리’ 소스와 ‘랜치 소스’ 등 소스류, 갖은 채소와 아보카도 등 토핑류를 취향에 맞게 선택해 매운맛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스파이시 쉬림프 2종은 올 여름에는 한정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풀무원식품은 매운맛 짜장면인 ‘빨간 짜장면’을 선보였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춘장 대신 중국 사천 지방에서 즐겨 먹는 두반장 소스를 사용했다. 두반장 소스를 직화 솥에서 180℃ 고온으로 빠르게 볶아 중화요리 전문점 스타일의 불맛까지 담았다.

자담치킨에서는 신개념 매운맛 치킨 ‘스리라차 치킨’을 출시했다. 프라이드 치킨을 자체적으로 개발한 타이식 칠리핫소스인 스리라차 풍 소스에 버무렸다. 새콤매콤한 맛이 나는 스리라차 소스에 양파 토핑을 얹어서 상큼한 맛을 더했다.

동대문엽기떡볶이에서는 한국식 로제 소스로 만든 ‘엽기 로제 떡볶이’를 선보였다. 매콤한 엽기떡볶이에 꾸덕하고 부드러운 크림소스가 어우러졌다. 매운맛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로제 오리지널, 매운맛을 못 먹는 고객 및 어린이를 위한 로제 착한맛 등 2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빙그레 멘붕어싸만코(사진=빙그레)
파파존스에서는 매운 풍미가 돋보이는 ‘타바스코 할라피뇨’ 피자를 내놨다. 진한 토마토 소스와 타바스코 소스를 섞은 베이스에 할라피뇨를 올려 매운맛과 씹는 식감을 동시에 살린 제품이다. 여기에 파인애플 토핑을 올려 달콤새콤한 맛도 더했다.

빙그레는 스테디셀러인 아이스크림 붕어싸만코에 불닭소스를 첨가한 ‘멘붕어 싸만코’를 출시했다. ‘멘붕(멘탈붕괴)’과 ‘붕어 싸만코’를 합성한 이름으로 재미를 더했다. 불닭소스의 매운맛과 붕어싸만코의 통팥시럽, 아이스크림의 달콤한 맛이 어우러저 새로운 맛을 제공한단 설명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기존 매운맛 제품들은 고추장이나 고춧가루 베이스 등 전통 한국식 매운맛이 기본이었다”라면서 “최근에는 스파이시 시즈닝(동남아), 두반장(중국), 스리라차(타이), 타바스코(미국), 로제(이탈리아) 등 세계 각국의 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소스를 활용한 먹거리가 속속 등장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짚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처참한 사고 현장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