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매운맛 샌드위치 ‘스파이시 쉬림프’와 ‘스파이시 쉬림프 아보카도’를 내놨다. 한국에서 글로벌 단독으로 선보이는 로컬 신메뉴로, 매운맛 샌드위치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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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식품은 매운맛 짜장면인 ‘빨간 짜장면’을 선보였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춘장 대신 중국 사천 지방에서 즐겨 먹는 두반장 소스를 사용했다. 두반장 소스를 직화 솥에서 180℃ 고온으로 빠르게 볶아 중화요리 전문점 스타일의 불맛까지 담았다.
동대문엽기떡볶이에서는 한국식 로제 소스로 만든 ‘엽기 로제 떡볶이’를 선보였다. 매콤한 엽기떡볶이에 꾸덕하고 부드러운 크림소스가 어우러졌다. 매운맛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로제 오리지널, 매운맛을 못 먹는 고객 및 어린이를 위한 로제 착한맛 등 2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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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는 스테디셀러인 아이스크림 붕어싸만코에 불닭소스를 첨가한 ‘멘붕어 싸만코’를 출시했다. ‘멘붕(멘탈붕괴)’과 ‘붕어 싸만코’를 합성한 이름으로 재미를 더했다. 불닭소스의 매운맛과 붕어싸만코의 통팥시럽, 아이스크림의 달콤한 맛이 어우러저 새로운 맛을 제공한단 설명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기존 매운맛 제품들은 고추장이나 고춧가루 베이스 등 전통 한국식 매운맛이 기본이었다”라면서 “최근에는 스파이시 시즈닝(동남아), 두반장(중국), 스리라차(타이), 타바스코(미국), 로제(이탈리아) 등 세계 각국의 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소스를 활용한 먹거리가 속속 등장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짚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