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사장님들, 아영FBC 찾아간 이유는

세븐일레븐,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 개최
소통&교류 목적…‘와인스쿨’ 테마로 1회
아영FBC 찾아 와인 공부, 와인 우수점포 사례 공유
음료, 디저트 등 테마로 스터디 계속
  • 등록 2024-02-23 오전 10:40:08

    수정 2024-02-23 오전 10:40:08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가맹점과의 상생 실현을 위한 상호 교류 및 소통 활동을 벌였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첫 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경영주들이 편의점 트렌드 리딩 상품군에 대한 중요성과 이해도를 높이고 상호 우수사례를 공유하면서 얻어진 점포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매출 증진을 통한 점 운영 경쟁력을 강화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제1회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의 테마는 ‘와인스쿨’이었다. 세븐일레븐은 전날 오후 경영주 20여명과 함께 주류 소싱 파트너사인 ‘아영FBC’를 방문했다. 와인이 최근 대중화되고 세븐일레븐의 핵심적인 차별화 상품으로 발돋움함에 따라, 와인 상식과 역사, 예절 등 와인 관련 수업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수업 후에는 와인 우수점포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세븐일레븐은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 프로그램을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향후엔 음료, 디저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주요 상품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공장 및 현지 견학을 활성화하고 관련 상품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발표 등을 통해 가맹 경영주와 본사가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며 상호 발전하는 대표 상생 프로그램으로 키워나갈 예정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4년부터 지금까지 10여년간 우수점포 경영주들을 위해 다양한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해외 편의점을 비롯해 세븐카페 원두공장, 평택 롯데웰푸드공장 견학 등을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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