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우크라이나 방문, 강용석 "귀국할지가 더 관심"

"왜 갔느냐보다 귀국할지가 더 관심" 성상납 의혹 관련 조롱 메시지
  • 등록 2022-06-07 오전 10:21:29

    수정 2022-06-07 오전 10:33:17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당내 반대 기류에도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를 방문했다. 이 대표 성상납 의혹을 제기했던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대표 강용석씨는 “귀국할지가 더 관심”이라고 지적했다.
사진=올렉시 쿨레바 키이우 주지사 페이스북
이 대표는 소속 의원들과 함께 5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찾았다. 올렉시 쿨레바 키이우 주지사는 페이스북에 이 대표 일행 방문 소식과 함께 사진도 공개했다.

이 대표는 현지 인사들과 키이우 복원을 위한 협력, 공동사업 등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는 방문 기간 동안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도 접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 방문 소식이 나온 6일 강용석 가세연 대표는 “이준석이 왜 갔느냐보다 김철근(당 대표 비서실장)과 같이 귀국할지가 더 관심”이라는 짧은 메시지를 남겼다.

강씨가 이 대표 성상납 의혹을 제기한 가운데 ‘도피성 해외 출국을 한 것 아니냐’는 조롱조의 메시지로 보인다.

자닌해 말 이 대표 성상납 의혹 제보를 공개했던 강씨는 올해 경기지사 선거에 출마해 완주했다. 강씨는 당초 국민의힘에 복당해 경선을 치를 계획이었으나 당 반대로 실패했고, 복당 시도 과정에서는 이 대표와 일종의 거래를 하려던 것이 드러나 양측 진실공방 폭로전이 벌어지기도 했다.

강씨는 이 과정에서 이 대표에 대한 수사가 곧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는 등 성상납 의혹에 대한 공론화 시도를 멈추지 않고 있다. 다만 지방선거에서 보수진영 후보 단일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 패배 단초가 됐다는 비판이 나오면서 강씨에 대한 보수 지지층의 비토도 강해지는 분위기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