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크러시' 캔맥주 3종 출시…홈술·혼술족 정조준

클라우드 리뉴얼해 지난해 11월 크러시 병맥주 출시
캔맥주 세 가지 용량 추가 출시하며 라인업 강화
병맥주 유흥시장 집중했다면 캔맥주 가정시장 공략할 듯
  • 등록 2024-01-31 오전 10:21:40

    수정 2024-01-31 오전 10:21:40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새로운 전략 맥주 제품인 ‘크러시’의 캔 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맥주 ‘크러시’ 캔 제품.(사진=롯데칠성음료)


앞서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11월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기존 맥주 제품인 클라우드를 리뉴얼한 크러시 병 제품을 선보였다. 분리 추출한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을 통해 확보한 시원함과 청량함을 강점으로 내세워 20대 초중반의 젊은 소비자를 주요 공략층으로 삼았다.

다음달 중 선보일 크러시 캔 제품은 355㎖, 470㎖, 500㎖의 세 가지 용량으로 구성됐으며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병 제품이 식당과 주점 등 유흥시장 공략에 집중한다면 이번 캔 제품은 가정시장 공략에 방점을 찍을 전망이다.

캔 제품은 빙산, 눈을 모티브로 청량감을 표현해 병제품과의 일관된 분위기를 이어갔으며 캔 표면의 빙산과 눈 부분은 질감을 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아이스 타일’을 적용해 ‘눈 속에서 막 꺼낸 캔처럼 차가운 눈 결정의 촉감’을 강조했다. 병 제품이 빙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국산 맥주와 차별화된 숄더리스 병을 통해 시각적 청량감을 전달했다면 캔 제품은 아이스 타일로 기존 맥주에서 느낄 수 없었던 촉각적 청량감을 전달한다는 전략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많은 관심 속에 지난해 11월에 출시한 크러시가 핵심 타겟인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접점 확대를 위해 라인업을 추가하게 됐다”며 “라인업 확대 외에도 현재 진행 중인 플래그십 스토어와 조만간 선보일 팝업 스토어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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