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디파인즈, '비대면 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 선정

  • 등록 2020-10-22 오전 10:12:33

    수정 2020-10-22 오전 10:12:33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네트워크디파인즈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비대면 바우처 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비대면 서비스 비용의 90%(최대 400만원)를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디지털화 촉진 및 비대면 서비스 분야 육성을 목표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으나, 효과적인 비대면 업무 협업 툴을 갖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한 기업은 비대면 업무에 메신저와 화상회의 툴을 활용하고 있지만, 지나친 텍스트 작업과 잦은 화상회의로 인해 팀원들이 상당한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비대면 업무보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노력이 업무 효율을 떨어뜨리고 있는 것이다.

이에 네트워크디파인즈 측은 비대면 협업 툴 ‘센디아(Sendia)’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센디아는 비디오 메일 서비스로, 사용자는 한 번의 클릭으로 모니터 화면+마이크 음성+캠 영상이 담긴 비디오를 보낼 수 있다. 따라서 팀원들은 이메일처럼 비디오를 보냄으로써 업무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센디아는 커뮤니케이션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동시전송 기능, 클라우드 스토리지, Speech-to-Text 기능을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 오프라인 행사가 줄어들어 신제품 홍보가 어려워진 기업이나 온라인 사업자들 또한 센디아로 쉽게 영상을 제작하여 제품을 소개할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다. 이 밖에도 비디오 메일을 보내거나 받기 위해 서로 시간을 맞출 필요가 없어 기업들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센디아를 사용하기를 원하는 기업은 비대면 바우처 사업을 통해 서비스 사용료의 90%(최대 4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센디아 팀(대표 조기덕)은 “이번 비대면 바우처 사업에 센디아가 선정돼 재택근무 및 비대면 업무를 저렴한 비용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더 많은 사용자가 센디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달라”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