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라노에 뜬 삼성·LG, AI 혁신가전 통해 유럽 달군다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2024 개막
삼성, 세계 최대 디자인·가구 박람회 참가
AI와 스크린 결합한 AI가전 통해 유럽 공략
LG, 초프리미엄에 볼륨존까지 투트랙 전략
  • 등록 2024-04-15 오전 11:00:00

    수정 2024-04-15 오전 11:00:00

[밀라노(이탈리아)=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 최대의 디자인·가구 박람회에서 일제히 혁신 가전을 선보인다. 인공지능(AI)과 프리미엄 디자인을 무기 삼아 유럽 가전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15일(현지시간) 가전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005930)LG전자(066570)는 오는 16~21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2024’에 참가한다. 밀라노 디자인위크는 2300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디자인·가구 박람회다. 매년 전 세계 180개국 37만명 이상이 찾는 첨단 디자인의 장이다. 유로쿠치나는 격년마다 디자인위크와 함께 열리는 주방가전·가구 전시회다.

삼성 “독보적 AI 가전 선보일 것”

삼성전자는 이번 유로쿠치나에서 지난해보다 확대한 약 964㎡(약 292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비스포크 AI’ 가전 라인업과 유럽 겨냥 빌트인 패키지를 전시한다.

삼성전자가 오는 16~2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2024’에 참가해 혁신 가전을 선보인다. 밀라노 두오모 성당 옥외광고 전광판에 삼성 디자인 전시 ‘공존의 미래’가 걸려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AI 가전을 중점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비스포크 AI 가전이 자체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안에서 정교하게 연결되며 일상을 편리하게 해주는 시나리오를 소개한다. △32인치 스크린과 AI 비전 인식 기술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7인치 터치스크린 기반의 AI홈을 적용한 ‘애니플레이스 인덕션’ △세탁과 건조를 한 기기에서 하는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등을 더해 집안 어디서든 다른 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점을 보여줄 예정이다. 가전에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집 안의 다양한 제품을 연결·제어하는 이른바 ‘스크린 에브리웨어’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유럽 소비자들을 위한 빌트인 가전 신제품을 전시한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빌트인 오븐,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등이다. 특히 애니플레이스 인덕션은 올해 신규 라인업 중 유럽에서 가장 먼저 출시하는 주력 제품이다. 납작한 사각 형태의 시트 코일(Sheet Coil)을 적용해 화구의 경계 없이 상판 어느 곳에서든 균일하게 조리할 수 있어, 기존 4구 인덕션보다 공간을 154%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유로쿠치나는 삼성만의 AI가 스크린과 만나 한층 강화한 가전 연결 경험을 유럽 소비자들에 알리는 자리”라며 “비스포크 AI 가전, 빌트인 키친 패키지와 함께 유럽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초프리미엄+볼륨존 ‘투트랙’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483㎡(약 146평) 규모의 부스를 꾸리고 빌트인 주방가전 제품을 공개한다. 회사 관계자는 “2018년 초(超)프리미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유럽 빌트인 시장에 진출했다”며 “지난해 볼륨존(중저가 제품) 확대를 본격화해 투트랙으로 유럽을 공략하고 있다”고 했다. LG전자는 올해 유럽에서 초프리미엄은 전년 대비 200%, 볼륨존은 140% 각각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LG전자가 오는 16~2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2024’에 참가해 혁신 가전을 선보인다. LG전자의 전시 공간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존에 각종 빌트인 가전들이 전시돼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전시 공간을 △메인 키친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서브 키친존 △와인셀러존 △매스 프리미엄 서브 키친존 등으로 꾸민다. 특히 AI 기능에 에너지 효율까지 갖춘 오븐 신제품을 선보인다. 오븐 내부 AI 카메라가 재료를 식별해 다양한 요리법과 조리에 최적화한 온도·시간 등의 설정을 제안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유럽 시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외에 아일랜드 조리대와 일체형으로 설치해 디자인과 기능을 강화한 다운드래프트 후드(천장형 후드와 달리 조리대에서 연기를 곧바로 아래로 흡입하는 제품) 등을 전시한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통한 초프리미엄 제품군뿐 아니라 지난해 진출을 본격화한 매스 프리미엄 제품군까지 다양한 취향을 공략할 것”이라며 “유럽 지역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