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새 고객상담 플랫폼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 출시

기업·기관 사용 가능한 비대면 상담 플랫폼
네이버, 8일부터 자사 고객센터 순차 적용
  • 등록 2020-04-03 오전 10:32:55

    수정 2020-04-03 오전 10:32:55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네이버(035420)는 1:1 온라인 상담 플랫폼 ‘지식인 엑스퍼트’를 통해 1:1 고객 상담 문의 서비스인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엑스퍼트 오피셜은 기업, 공공기관, 단체가 사용자와 1:1 비공개 상담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엑스퍼트 오피셜을 이용하면, 기존 전화 상담을 텍스트·이미지·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폭넓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 또 실시간으로 제공될 수 있어 사용자의 상담 대기 시간이 줄어든다.

네이버 고객센터는 오는 8일부터 엑스퍼트 오피셜을 처음으로 도입한다. 지식인, 블로그, 네이버 앱과 관련된 고객센터 문의는 ‘엑스퍼트 오피셜’을 통해 진행되며, 전화 상담, AI 챗봇도 병행된다. 네이버는 향후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와 관련된 고객센터 문의에도 ‘엑스퍼트 오피셜’을 적용할 예정이며 타기관, 단체 등에도 ‘엑스퍼트 오피셜’ 적용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네이버 지식인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강춘식 리더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엑스퍼트 오피셜이 기존 전화상담 중심의 고객센터 업무를 디지털화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엑스퍼트 오피셜 플랫폼을 통해 간편하고 빠른 디지털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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