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워달라니 먹던 국물을 육수통에 '토렴'?" 부산 음식점 위생 논란

  • 등록 2021-04-19 오전 10:18:47

    수정 2021-04-19 오전 10:18:47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부산의 한 식당에서 손님이 먹던 국물을 다시 육수통에 넣어 재가열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부산 여행 중 한 식당에서 음식 재사용 광경을 목격했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여행 중 한 식당에서 음식 재사용 광경을 목격했다는 작성자는 “맛집으로 보여 들어간 식당이 음식 재사용을 넘어 아주 더러운 행동을 하더라. 먹다가 딱 내려놓고 나왔다”고 자신의 경험담을 털어놨다.

작성자는 “뒷자리 아저씨들이 먹다가 데워달라고 하니 먹던 걸 그대로 육수통에다 토렴(밥이나 국수 등에 더운 국물을 여러 번 부었다가 따라내어 덥히는 일)해서 데워다 가져다 주는 걸 보고 설마했다”고 했다.

이어 “제 눈을 의심해 저희 것도 데워 달라고 해보니, 아니나다를까 육수통에 그대로 국물을 들이부어 하더라”고 했다.

작성자는 이 과정을 사진으로 찍고 영상으로도 기록했다. 작성자는 곧바로 계산을 한 뒤 식당 측에 문제된 행동을 지적했지만 식당 측은 “먹던 게 아니라 괜찮다”는 반응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작성자는 “코로나 때문에 안 그래도 민감한 시기에 이건 아니다. 침 튀면서 애기하고 입에 물고 빨던 숟가락 넣다 뺐다 한 국물인데”라며 글을 맺었다.

네티즌들은 “코로나 시국에 이렇게 위생관념 없이 운영을 하다니…”,“위생이 철저해야할 식당에서 어찌 저럴수가 있는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앞서 지난달 부산 동구의 한 돼지국밥 식당에서도 깍두기를 재사용하는 모습이 아프리카TV BJ의 생방송을 통해 그대로 노출돼 논란이 일었다.

해당 식당 직원은 손님이 남긴 깍두기를 가져와 더 큰 깍두기 통에 다시 넣었고, 다른 직원이 같은 통에 있던 깍두기를 재사용하는 모습이 담겨 유명 BJ생방송으로 송출됐다. 부산 동구는 해당 식당을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15일간 영업정지 행정처분을 내리고 형사고발했다.

경남 창원 진해구의 한 동태탕 식당에서도 손님이 먹던 동태탕 속에서 곤이를 골라내 다시 조리하는 모습이 목격됐다. 해당 장면을 목격한 손님은 관할구청에 식당을 신고했고 식당은 영업정지 15일 처분을 맞았다가 결국 폐업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