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아울렛, 언택트 판매 채널 ‘라이브 커머스’ 선보인다

모바일 V커머스 앱 ‘그립’ 통해 실시간 방송
패션·잡화 등 25여 개 브랜드 참여
주중 저녁 9~10시 매일 진행
  • 등록 2020-06-04 오전 10:14:13

    수정 2020-06-04 오전 10:14:13

(사진=현대아울렛)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현대아울렛은 모바일 V커머스 스타트업 ‘그립(GRIP)’과 손잡고 ‘라이브(Live) 커머스’ 채널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현대아울렛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현대아울렛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는 ‘그립’ 앱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한다. 라이브로 진행되는 방송에서 채팅창을 통해 고객과 상품 판매자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특히, 고객이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매장 판매사원과 그립(GRIP)의 전문 쇼호스트 그리퍼(GRIPER)가 함께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고객은 라이브 영상을 보며 실시간으로 구매도 할 수 있다.

첫 방송은 4일 저녁 9시 여성의류 브랜드 ‘보브’의 ‘여름상품 특가전’이다. 해당 시간에 ‘그립’ 앱에서 ‘현대아울렛’을 검색하면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방송이 종료 된 후에도 해당 페이지에서 녹화된 영상을 볼 수 있다. 이어 5일 저녁 9시에는 여성의류 브랜드 ‘CC콜렉트’의 ‘원피스 특가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아울렛은 6월 한 달간 토·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저녁 9시~10시에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여성, 남성, 스포츠, 쥬얼리, 핸드백, 잡화 등 다양한 상품군의 25여 개 브랜드의 방송을 진행한다. 이 후 고객 반응을 살펴 방송 횟수를 늘리고 참여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현대아울렛 관계자는 “최근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의 온라인 구매도 늘어나는 추세”라며 “상품 연출, 시착 등 오프라인 매장만이 보여줄 수 있는 강점을 내세운 ‘라이브 커머스’를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 박결, 손 무슨 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