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TV 기능에 '가족사랑' 입히니 점유율 '쑥'

중남미 겨냥 디지털캠페인 1억5000만 뷰 넘어
입소문 마케팅 호평, 브라질 점유율 40% 돌파
  • 등록 2015-06-03 오전 11:16:05

    수정 2015-06-03 오전 11:16:05

[이데일리 이재호 기자] 삼성 스마트 TV의 차별화된 기능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한 동영상이 화제다. 스마트 TV 활용법과 가족 사랑이라는 주제가 절묘하게 결합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중남미 시장을 대상으로 제작한 스마트 TV 디지털 캠페인 ‘Always on’이 1억5000만 뷰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발레리나를 꿈꾸는 딸을 향한 싱글 대디의 사랑을 담은 동영상과 집에서 멀리 떨어진 아빠의 생일을 준비하는 아들을 그린 동영상 등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싱글 대디 편에서 주인공인 아빠는 TV를 통해 화장하는 법을 배우고 거울 앞으로 이동해 휴대폰을 보며 딸에게 화장법을 가르쳐 준다. 이 과정에서 삼성 스마트 TV의 ‘삼성 링크’와 ‘스마트뷰’ 기능이 활용됐다.

아빠 사랑 편에서는 아들이 스마트 TV를 통해 생일잔치 준비를 배우고 스카이프 영상 통화로 멀리 떨어져 있는 아빠에게 생일잔치를 열어준다.

이들 동영상은 유튜브 등을 통해 소개되자마자 큰 인기를 끌었다. 싱글 대디 편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8주 간 중남미에서 7000만 뷰 이상을, 아빠 사랑 편은 올해 3월부터 4월까지 8주 간 8000만 뷰를 돌파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중남미 지역은 가족을 조국에 남겨두고 타국에서 일을 하거나 가족을 이끌고 타국으로 이민을 가는 사례가 빈번한 곳”이라며 “스마트 TV의 기능을 활용해 가족 간의 사랑을 연결해 주는 감성적 내용이 주효한 것 같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캠페인의 성공에 힘입어 올해 1분기 브라질 스마트 TV 시장에서 점유율 40%를 돌파하는 등 실적 측면에서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하반기에는 세번째 디지털 캠페인을 공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가 중남미 시장을 겨냥해 공개한 스마트 TV 홍보 동영상 장면. 아빠 사랑(위) 편과 싱글 대디 편은 유튜브 등에서 1억500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제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깜찍 하트
  • '곰신' 김연아, 표정 3단계
  • 칸의 여신
  • 스트레칭 필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