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중 눈밑지방성형의 경우 눈 밑에 돌출돼 있는 눈밑지방을 재배치 및 제거 해주는 수술을 말하는데 칙칙하고 어두운 인상을 밝게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눈밑지방성형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개선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염증이나 큰 멍, 부자연스러운 눈 밑 모양 등이 대표적인 부작용 사례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 사전에 의료진을 통하여 세밀한 수술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특히 조성인 원장은 이번 논문에서 하안검 노화에 대한 임상연구 관련 심층 학술 활동 결과를 발표하며 학계 내 이목을 집중시켰다. 실제로 조성인 원장은 하안검노화, 눈 밑 노화 개선 관련 객관적인 연구 결과를 입증하기 위해 강남테마피부과에 내원한 19~73세의 438명 환자(남성 116명, 여성 322명 여성)를 표본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어 이들을 대상으로 눈 밑 노화의 주요 변화(애교살의 상태, 눈 밑 부종, 눈 밑 지방, 눈물골짜기, 광대돌출 및 피부탄력)를 분석하여 각 항목 별 노화 정도를 5단계로 평가했다.
조성인 원장은 “분석 결과 눈 밑 지방의 돌출, 눈물골짜기 및 눈 밑 탄력 저하의 상위 세 가지 항목이 전체 눈 밑 노화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주 요인으로 분석됐다”며 “이를 토대로 각 환자의 눈 밑 노화 개선을 위해 필요한 최적화된 외과적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눈밑지방성형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에 속하지만 눈을 다루는 수술이므로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수술은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를 통하여 진행해야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